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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년 8월 13일

풀무원, 매콤달콤 떡볶이 소스가 동봉된 반숙란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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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초를 먹고 자란 행복한 닭이 낳은 동물복지 인증 달걀로 만든 촉촉한 반숙란

풀무원만의 비법으로 만들어 흐르지 않는 특제 떡볶이 소스 더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

풀무원 동물복지 전략 및 지속가능식품 사업 확대 전략 따라 동물복지 가공란 확대 계획

 

 

국내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동물복지 제품 다양화의 일환으로 동물복지 가공란 신제품을 선보이고 관련 사업을 확대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목초(木醋)를 먹고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동물복지 인증 달걀로 만든 반숙란 제품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2구/2,800원)’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은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으로 사육 환경을 조성한 동물복지 농장에서 목초를 먹고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동물복지 인증 달걀을 사용했다.

노른자의 촉촉한 식감과 흰자의 부드러움을 살렸으며, 반숙란에 곁들일 때 잘 어울리는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동봉하여 더욱 맛있게 반숙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풀무원만의 노하우로 흐르지 않는 꾸덕한 제형의 떡볶이 소스를 구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달걀에 뿌려 먹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풀무원의 식품 사업의 핵심인 ‘지속가능식품’ 실천 확대의 일환이다. 풀무원은 식품 사업에서 동물복지 식품과 식물성 식품을 지속가능식품으로 정의하고 가치소비를 위한 해당 제품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 2007년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동물복지 개념을 도입하며 동물복지에 앞장서 왔으며, 2028년까지 식용란 제품 전부를 동물복지란으로 전환하기로 선언한 바 있다. 또한 동물복지(Animal Welfare)를 식물성 지향(Plant Forward), 건강한 경험(Healthy Experience), 친환경 케어(Eco-Caring)와 함께 기업의 4대 핵심전략으로 설정하고 전사적으로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소재란뿐 아니라 동물복지 달걀을 활용한 가공란 및 가공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관련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동물복지 계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 역시 소비자가 편의점에서 주로 찾는 건강한 단백질 간식이 반숙란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동물복지 달걀 취급률이 낮은 편의점 채널에 동물복지 반숙란 제품을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풀무원식품 윤승연 PM(Product Manager)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건강한 간식으로 반숙란, 구운란 등 가공란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넣어 차별화한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을 출시했다”“풀무원은 앞으로도 지구환경과 동물복지를 고려한 지속가능한 제품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하고 판매 채널까지 확대하여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지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제품 ‘동물복지 목초 촉촉란’은 CU,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에서 우선 판매하며, 다양한 판매처를 확보하여 제품을 확산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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