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 3분기 매출 8,884억 원, 영업이익 381억 원...국내사업 안정적 수익 성장, 해외사업 신규 매출 창출로 호실적 달성
올3분기 매출8,884억 원 전년 동기 대비6.6%증가,영업이익381억 원 전년 동기 대비14.4%증가 3분기 누적 매출2조5,210억 원 전년 동기대비5.2%증가,영업이익689억 원 전년 동기대비4.7%증가 국내 식품사업 및 단체급식 견조한 성장에 미국법인 두부 신규 매출 효과로3분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영업이익 달성 풀무원이 올해3분기 전년 동기 대비6.6%증가한8,884억 원의 매출과 전년 동기 대비14.4%증가한38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14일 밝혔다. 3분기 누적 매출은2조5,210억 원,영업이익은689억 원으로3분기 별도 및3분기 누적 기준 모두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풀무원(대표 이우봉)은14일 공시를 통해 올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국내사업은 식품제조유통사업의 신제품 출시 효과와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의 신규 사업장 안정화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이끌어냈으며,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은 미국법인 두부 신규 매출 발생과 중국법인 회원제 채널의 안정적 성장세 지속으로 매출 확대 및 영업이익 개선을 달성했다. 국내식품제조유통부문은 전년 대비5.5%상승한4,254억의 매출과 전년 대비16.7%증가한288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B2C사업이 식물성 지향 혁신제품과 실온HMR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수익성을 증대시키면서 부문 실적을 이끌었으며, B2B사업도 기존 주력 채널인 어린이집,학교 등의 안정적 성장세와 전략적 신규 채널 확대를 통해 부문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풀무원다논은 그릭요거트 고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크게 확대했다. 식품서비스유통부문은 신규 사업장 안정화를 바탕으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실현하며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8.5%상승한2,610억,영업이익은 전년 대비42.2%증가한148억을 기록했다.산업체 중심의 단체급식 매출 상승과 컨세션휴게소 사업의 공항 채널 활성화 효과가 실적에 기여했다. 해외식품제조유통부문은 미국과 중국의 주력 카테고리가 실적을 이끌면서 전년 대비5.6%증가한1,727억의 부문 매출을 기록했다.미국법인은 두부 제품 신규 매출처 확보 및 면류 현지 셰프 레스토랑 그룹B2B신규 공급을 통해 안정적 외형 확대 기반을 마련하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5.9%성장했다.중국법인은 회원제 채널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냉동김밥을 비롯한 냉동 카테고리와 면류 카테고리가 고성장하며 전년 대비 매출이23.7%증가했다. 풀무원은3분기 견조한 실적을 뒷받침한 구조적 성장 기반 효과를4분기에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풀무원 김종헌 경영기획실장은 식품제조유통사업,식품서비스유통사업,해외사업의 고른 성장이 전체 외형 확장과 수익 증대를 이끌면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며,4분기에도 식품제조유통부문의 신제품 효과 및 식품서비스유통부문의 안정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며,해외식품제조유통 부문은 미국법인의 신규 매출처 확보와 중국법인의K-푸드 냉동 라인업 확대 효과를 발판 삼아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5년 11월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