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4년 2월 27일

풀무원, 쫀득한 국산 찹쌀에 영양 가득 재료 더한 ‘우리찹쌀 영양약밥’ 출시…식사 대용 전통 떡 확대

  • 페이스북
  • 트위터

국산 찹쌀에 견과류 더해 전통 시루 방식으로 쪄낸 약밥…쫀득한 식감이 일품

개별 포장 제품으로 보관 용이, 자연해동 후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기존 제품 ‘우리쌀 단백설기’, ‘우리찹쌀 단백절미’ 보관 편의 높인 파우치로 패키지 리뉴얼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쫀득쫀득한 국산 찹쌀에 건강한 재료를 듬뿍 담은 전통 떡 신제품 ’우리찹쌀 영양약밥’(8개입/9,980원)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몇 년 새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및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확산하며 건강한 전통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풀무원이 앞장서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까다롭게 만들고 가까운 마트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해 소비자 접근성까지 높이는 전통 떡 제품 확산에 나선 것이다.

 

신제품 ‘우리찹쌀 영양약밥’은 국산 찹쌀에 다양한 견과류를 넣어 만든 전통 영양 간식이다. 찹쌀과 재료를 켜켜이 안쳐 만드는 전통 시루 방식으로 쪄내 쫀득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단밤, 병아리콩, 해바라기씨, 건포도 등을 풍성하게 넣어 씹는 식감은 물론 약밥의 고소한 풍미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제품은 개별 포장해 파우치에 넣어 보관과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 약 2시간 실온에서 자연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로 30초 조리하면 갓 쪄낸 듯한 말랑말랑한 영양약밥이 완성돼 식사 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풀무원은 지난해 냉동 떡 ‘우리쌀 깨송편’을 처음 출시하여 전통 떡 시장에 처음 진출하였다. 이 제품은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와 냉동 보관으로 편의성을 강화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에 풀무원은 계속해서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고 조리 및 보관 편의성을 높인 식사대용 전통 떡 제품을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 ‘우리쌀 단백설기’와 ‘우리찹쌀 단백절미’도 파우치형 제품으로 패키지를 리뉴얼하여 선보인다.

 

 

풀무원식품 김주희 PM(Product Manager)은 “헬시 플레저와 할매니얼 트렌드가 지속되며 건강한 전통 간식을 더욱 편리하고 맛있게 즐기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을 추가 출시했다”“앞으로 다양한 식사 대용 및 간식용 떡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판매 채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인 ‘우리찹쌀 영양약밥’과 지난해 선보인 쫄깃한 멥쌀 반죽에 달콤 고소한 참깨 고물을 꼭꼭 눌러 담은 ‘우리쌀 깨송편’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단백질을 함유한 ‘우리쌀 단백설기’, ‘우리찹쌀 단백절미’로 강력한 전통 떡 라인업을 완성했다. 탄탄해진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떡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