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기업뉴스
  • 2023년 7월 05일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내 유통사 최초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와 지속가능 수산물 소비 확대 위한 MOU 체결

  • 페이스북
  • 트위터

5일 올가 방이점서 지속가능 수산물 유통·소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1일까지 3주간 'ASC 인증 지속가능 수산물 소비를 위한 프로모션’ 진행

올가, 지속가능 인증 수산물 12개 품목 운영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 문화 선도

 

 

▲ 5일 서울 송파구 소재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 진행된 <지속가능 수산물 소비 확대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올가홀푸드 강병규 대표(사진 왼쪽)와 ASC수산양식관리협의회 한국사무소 이수용 대표(사진 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지속 가능 수산물 유통을 선도해 온 올가홀푸드가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와 손잡고 지속가능 수산물 생산 및 소비 활성화에 나섰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서울 송파구 올가홀푸드 방이점 매장에서 국내 유통사 최초로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와 지속가능 수산물 생산 및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올가홀푸드 강병규 대표와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 한국사무소 이수용 대표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ASC(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는 무분별한 수산양식을 방지하고 사료, 수질, 항생제 사용 등을 관리하는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국제 인증기관으로, ASC 한국사무소는 생산자뿐만 아니라, 가공 업체, 유통 업체 그리고 최종 소비재 기업과 소비자에게 지속가능한 수산 양식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소비자를 투명하게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5일 서울 송파구 소재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 진행된 <지속가능 수산물 소비 확대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올가홀푸드 강병규 대표(사진 왼쪽)와 ASC수산양식관리협의회 한국사무소 이수용 대표(사진 오른쪽)가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올가홀푸드와 ASC 한국사무소는 지속가능 수산물 인증 확대를 통해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양식한 수산물의 유통 및 소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지속가능 수산물이란 사료, 수질, 항생제 등 양식 환경부터 노동자 권리 등 사회적 책임까지 고려해 생산된 수산물로, 올가는 12개 품목의 지속가능 인증 수산물을 운영하며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가치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협업을 통해 성과가 기대되는 5개 분야에서 상호 업무협력을 진행한다. ▲ 지속가능하고 책임 있는 ASC 인증 수산 양식 품목 확대 및 발전 ▲ ASC 인증 상품 유통 활성화 및 홍보 마케팅 강화 ASC 인증 취득 품목 정보 공유 등을 추진한다. 올가홀푸드는 ASC 인증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제품 유통 및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는 제품 생산부터 ASC 인증 등을 책임진다.

 

 

▲ 5일 서울 송파구 소재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 진행된 <지속가능 수산물 소비 확대 위한 업무 협약식> 후 올가홀푸드 강병규 대표와 ASC수산양식관리협의회 한국사무소 이수용 대표가 매장 내 ASC-MSC존에서 ASC인증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협약 체결을 계기로 올가홀푸드는 21일까지 3주 동안 'ASC 지속가능 수산물 소비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ASC 생연어 슬라이스 200g'과 ‘ASC 흰다리 새우살'이다.

 

‘ASC 생연어 슬라이스’는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안전하게 키운 최상급(슈페리어)의 생물 연어다. 어획 후 한 번도 얼리지 않고 항공 직송으로 24시간 내 입고하여 탄력 있는 조직감이 특징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2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ASC 흰다리 새우살’은 지속가능하고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건강하게 기른 흰다리새우를 깔끔하게 손질해 냉동한 제품이다. 별도의 손질 없이 다양한 요리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21% 할인해 선보인다.

 

한동희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장은 "친환경 문화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의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해 생산된 청정 양식 수산물이 지속적으로 소비되고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