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3년 6월 07일

풀무원, 단백질 함유해 든든한 전통 떡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 출시

  • 페이스북
  • 트위터

국산 쌀로 ‘전통 치대기 공법’으로 만들어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 극대화

식물성 단백질 더해 영양균형까지 고려…아침 대용식, 아이들 건강 간식으로 추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단백질 함유로 영양까지 챙긴 식사대용 떡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전통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주목하여 식사 대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전통 떡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식사 대용 및 간식용 떡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는 전통 떡에 100% 식물성 단백질을 더해 건강함을 높인 식사대용 떡 제품이다. 떡을 치대는 과정에서 분리대두단백을 추가해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낱개 중량 45g인 ‘단백절미’의 단백질 함량은 3g이고, 60g인 ‘단백설기’의 단백질 함량은 6g으로 단백질 함량에도 신경 썼다.

 

‘우리쌀 단백절미(45gX8개입)’는 100%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인절미다. 풀무원의 ‘전통 치대기 공법’으로 만들어 입안 가득 차는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부드럽고 촉촉한 카스텔라 고물을 묻혀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경험할 수 있다.

 

‘우리쌀 단백설기(60gX6개입)’는 100% 국내산 멥쌀을 곱게 가루로 내 포슬포슬한 식감이 일품인 제품이다. 설기 사이에 흑설탕 필링으로 달콤함은 물론 목 넘김을 부드럽게 구현했다. 전자레인지로 개당 1분 조리하면 방앗간에서 갓 쪄낸 듯 백설기 본연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낱개로 포장돼 위생적 보관이 가능하며,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을 비롯해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이한준 PM(Product Manager)은 “최근 전통 간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건강하고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떡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고려해 식사대용, 디저트, 간식 등 다양하고 차별화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판매 채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