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3년 5월 26일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 오픈 1년 만에 메뉴 10만개 판매 돌파...식물성 트렌드 선도

  • 페이스북
  • 트위터

플랜튜드 코엑스점 누적 방문 고객 7만 5천명, 누적 메뉴 판매 수 10만개…1호점 인기에 힘입어 올해 3월 2호점도 오픈

1만원 대 가격 설정과 일상 속 친숙한 음식을 식물성 메뉴로 구현한 점이 인기 요인

오픈 1주년 맞아 방문 고객 대상 식물성디저트 증정 이벤트

 

▲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식품업계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

 

풀무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며 식물성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작년 5월 20일 오픈한 식품업계 최초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점이 오픈 약 1년 만에 누적 방문 고객수 7만 5천명, 메뉴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은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점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 7층에 2호점을 오픈하여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식품 제조 노하우와 외식전문점 운영 노하우를 살려 플랜튜드를 론칭했다. ‘플랜튜드(Plantude)’는 식물성을 의미하는 ‘플랜트(Plant)’와 태도의 ‘애티튜드(Attitude)’의 조합어로, 식물성기반의 메뉴들로 맛있고 즐거운 식사를 제공하고 지구와 환경까지 생각하는 태도를 지향한다는 의미다.

 

‘플랜튜드‘는 1만원대 안팎의 가격 설정과 파스타, 떡볶이, 비빔밥 등 대중적인 메뉴를 순식물성 재료로 재해석하여 구현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즐길 수는 있는 비건 레스토랑으로 소비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여성 고객이 많은 것을 감안하여 한 플레이트 안에 다양한 색감, 식감, 맛까지 즐길 수 있도록 메뉴의 밸런스에 신경 쓴 점도 특징이다.

 

▲ 작년 5월 20일 오픈한 식품업계 최초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코엑스점이 오픈 약 1년 만에 누적 방문 고객수 7만 5천명을 돌파했다. 플랜튜드를 방문한 고객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1호점의 경우 환경을 고려하여 기존 운영 중인 매장의 자재들을 업사이클링하고 친환경 자재로 인테리어를 한 것도 특색이다. 식기 선정에 있어서도 친환경 소재, 리사이클링 제품들을 사용하고, 빨대 및 일회용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1호점 인기 메뉴로는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모둠 버섯 두부 강정’, ‘두부카츠 채소 덮밥’이 대표적이다.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는 마늘향 가득 낸 올리브오일에 쫄깃한 고사리와 양파, 채수를 넣어 파스타를 촉촉하게 볶아내 담백하지만, 감칠맛이 풍성한 오일 스톡 파스타다.

‘모둠 버섯 두부 강정’은 두부, 표고버섯, 새송이 그리고 연근을 튀겨 특제 간장 소스로 볶아낸 플랜튜드의 시그니처 버섯 두부 강정으로 함께 가볍게 나눠 먹기 좋은 인기 메뉴다.

‘두부카츠 채소 덮밥’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두부 카츠에 풀무원 특제 김치랠리쉬 데미소스를 곁들인 요리다.

 

▲ 플랜튜드 1호점의 대표메뉴(왼쪽부터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모둠 버섯 두부 강정’, ‘두부카츠 채소 덮밥’)

 

▲ 플랜튜드 2호점의 대표메뉴(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순두부 인 헬’, ‘구운 알배추 컬리플라워 샐러드', ‘트러플 감태 크림 떡볶이’, '모둠 버섯 두부 강정',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풀무원은 ‘플랜튜드’ 코엑스점 1주년을 맞아 코엑스점과 아이파크몰용산점에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1주년 축하 필수 해시태그와 시진 게시물 업로드 시 ‘두부 티라미수’를 무료로 제공하며, 이벤트 종료 후 베스트 게시물을 선정하여 2인 식사 초대권을 5명에게 증정한다. ‘두부 티라미수’는 요즘 MZ세대에게 인기인 ‘꾸덕한’ 식감과 부드러운 두부크림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랜튜드의 시그니처 식물성디저트다.

 

행사기간 동안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대만식 두유 푸딩 풀무원 ‘두화’를 증정한다. 5월이 생일인 방문 고객에게는 와인(또는 음료) 무료 제공 및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랜튜드’ 코엑스점은 ‘플랜튜드 도장깨기’ 고객 캠페인도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플랜튜드의 메뉴를 이용하고 스템프 쿠폰에 도장을 받을 수 있다. 지속가능한 한끼 식사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탄소 중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플랜튜드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더 나은 일상을 즐기는 비거니즘’을 지향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레스토랑 컨셉으로 고객들의 일상생활 공간에서 맛있게 즐기는 비거니즘 식문화 확대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함으로써 외식업계의 식물성 트렌드를 리딩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복합엔터테이먼트 공간으로 부산 엘시티 전망대 ’엑스 더 스카이‘를 운영하고 있다.

 

플랜튜드 1호점 인기에 힘입어 오픈한 2호점은 고객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하여 테이블 간 간격에 여유를 뒀으며, 모임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최대 10명까지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 다이닝룸을 구성하여 편안한 장소를 구현하였다. 풀무원은 올해 플랜튜드를 4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 내부 전경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