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기업뉴스
  • 2022년 1월 24일

풀무원 이효율 총괄CEO, 한국산 김치 세계화 공로 인정받아 농식품부 장관 표창

  • 페이스북
  • 트위터

국내 김치 산업 진흥 위한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농림축산식품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풀무원 이효율 총괄CEO가 한국산 김치 세계화를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효율 총괄CEO는 한국산 김치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 과제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농림축산식품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았다.

 

풀무원은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 과제 중 ‘국내 김치 산업 진흥을 위한 한국 김치 우수성 입증 및 배추 저장 기술 개발’ 과제에 적극 참여하여 한국 대표 식품인 김치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구체적으로, 식품진흥원 지원 과제 연구를 통해 한국김치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배추 저장기술을 개발하여 생산비용을 절감하는 등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풀무원은 한국 김치의 우수성 입증을 위해 세계김치연구소와 협력하여 미국, 중국 등 해외 국가별 김치의 품질 특성을 비교 분석하여 한국산 김치가 항산화력과 관능품질이 우수한 것을 밝혀냈다. 또, 해외 우수저널("Comparison of Quality Characteristics of Commercial Kimchi Manufactured in Korea, China, and the United States", 게재 저널: MDPI(Foods 2021, 10, 2488) IF : 4.350 (2020))을 통해 한국산 김치가 외국산 김치와의 경쟁에서 우위에 있음을 증명했다.

 

또, 풀무원은 이번 과제에서 김치의 핵심 원료인 배추의 비축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안정적인 배추 수급과 비용 절감 효과를 확인했다.

풀무원이 개발한 배추 장기 저장 운영 시스템은 다른 저장기술 대비 제반 비용이 낮고 저장의 효과성은 우수하여 김치산업의 상생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효율 총괄 CEO는 “풀무원기술원을 중심으로 한국 김치의 우수성 및 유효성에 대한 과학적 데이터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해온 결과 농림축산식품부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제품 경쟁력을 강화하여 한국 김치의 수출 증대 및 글로벌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