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1년 1월 17일

풀무원건강생활, 개인 맞춤 시장 선도 위해 ‘개인맞춤영양’ 온라인 구독 앱 서비스 론칭

  • 페이스북
  • 트위터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형 건강 솔루션 ‘개인맞춤영양’ 앱
차별화된 건강설문으로 2만여개 건강기능식품 조합하여 개인별 맞춤 영양 제품 추천
론칭 기념 소비자 프로모션 1,000명 대상 장내 미생물 검사 무상 제공

 

 

▲ 풀무원건강생활 '개인맞춤영양' 앱을 통해 구독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라인업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트렌드 확산에 맞춰, 개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여 이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 주는 ‘개인맞춤영양’ 헬스케어 앱을 출시하고, 온라인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인들은 개인별 식습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건강 상태가 다르며 매 끼니마다 균형 잡힌 식사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쉽지 않다. ‘개인맞춤영양’ 앱은 건강 상태 문진을 통해 개인별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제안하며,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의 정기구독 서비스를 선택하여 스스로 선제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개인화된 제품 추천 알고리즘은 풀무원 영양학 석박사 15인과 외부 약사 등이 협업해 개발되었고, 약사 100명의 테스트를 통해 전문성까지 확보하였다. 또한 추천되는 건강기능식품은 연령, 성별, 성분 간의 상호작용(흡수 저해, 유사 성분 과다 섭취 등), 생애 주기별 위해 요소(청소년 성장 방해 성분 등)까지 고려하여 과학적으로 설계되었다.

 

 

▲ '개인맞춤영양' 앱의 정기구독은 '전문가가 추천하는 맞춤영양'(왼쪽)과 '내가 직접 선택하는 맞춤영양'(오른쪽)으로 구매 가능하다.

 

 

‘개인맞춤영양’ 앱의 정기구독은 ‘전문가가 추천하는 맞춤영양’ 과 ‘내가 직접 선택하는 맞춤영양’ 이며, 고객이 자유롭게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전문가가 추천하는 맞춤영양’은 국내 1호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퍼팩(PERPACK) 매장에서 전문 영양 상담사와 대면 상담을 한 후 1일 1회분씩 소분 포장된 형태로 간편하게 구매하는 방법이다.

내가 직접 선택하는 맞춤영양’은 추천된 제품을 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기구독하는 서비스로, 월 2개 제품을 선택하는 ‘베이직(월 39,000원)’과 월 3개 제품을 선택하는 ‘프리미엄(월 49,000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프리미엄 구독은 개인이 필요로 하는 제품에 대한 추가 선택도 할 수 있다.

 

앱 출시를 기념해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하는 고객 1,000명에게 16만 원 상당의 장내 미생물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장내 미생물 검사는 장 환경 분석을 통해 보다 정확하게 개인별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예전과 달리 살이 찌고 있다면, 장내 미생물 중 뚱보균이 많아진 것이 아닌지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맞춤영양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여 건강 증진 여부도 점검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신기정 마케팅 담당(상무)은 “풀무원건강생활은 37년간 쌓아온 방문판매채널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꼭 필요한 맞춤 영양을 추천하는 ‘개인맞춤영양’ 앱을 개발했다”“이를 통한 정기구독 서비스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풀무원건강생활 ‘개인맞춤영양’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풀무원건강생활이 선보이는 '개인맞춤영양' 앱 BI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