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멀티미디어
  • 그래픽 뉴스
  • 2019년 12월 26일

[풀무원은 LOHAS스타일③] 풀무원 회식문화는 진화 중! #요즘은 이런 회식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풀무원은 LOHAS스타일" - 시리즈 다시보기

[풀무원은 LOHAS스타일①] 참여와 몰입을 이끄는 힘! 풀무원의 소통 경영을 만나다

[풀무원은 LOHAS스타일②] 총괄CEO와 밀레니얼 세대, 캠핑을 떠나다!

[풀무원은 LOHAS스타일③] 풀무원 회식문화는 진화 중! #요즘은 이런 회식

[풀무원은 LOHAS스타일④] ‘로하스 자부심’ 되새긴 소통 현장 속으로! ‘총괄CEO 간담회 원토크’-통합운영원 편

[풀무원은 LOHAS스타일⑤] 직원 건강은 회사가 책임진다! ‘로하스 영양상담’

[풀무원은 LOHAS스타일⑥] 풀무원 고객기쁨센터 상담 서비스에는 특별함이 있다!

[[풀무원은 LOHAS스타일⑦]직원이 행복한 일터, 풀무원 고객기쁨센터의 건강한 조직 문화

 

 

 

 

 

 

 

 

 

 

 

 

#1

풀무원 회식문화는 진화 중!

요즘엔 이런회식

 

#2

요즘 회식문화, 어떻게 달라지고 있을까?

워라밸이 중시되면서 직장 내 회식문화도 변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1,824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10명 중 4명(40.9%)은 '직장의 회식문화가 변했다'고 답했습니다.

 

#3

화합은 높이고 부담은 낮추는 119회식문화

'1차만 1가지 술로 9시 전에 종료'

풀무원은 조직원들의 저녁 있는 삶을 존중하고 조직원과 회사 모두가 안전한 회식문화를 위해 '119회식원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4

밤늦게 끝나는 회식은 이제 그만!

풀무원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오후 9시 이후에 결제된 식대 건에 대해 소명을 요청하는 시스템 메일을 발송, 조직원들의 119회식문화 준수 여부를 체계적으로 감독하고 있습니다.

 

#5

술은 가볍게 한 잔! 9시 이전에 회식 종료를 선언합니다.

119원칙이 지켜지기 위해서는 회식 현장의 최상위자가 9시 이전에 회식의 공식 종료를 선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풀무원은 전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관리자 직급 조직원들에게 119원칙의 취지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6

점심 회식 횟수 전년 대비 22% 증가 *회식 적요 식대 결제 횟수 기준

건전한 회식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회식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점심 식사 시간을 활용한 점심 회식은 조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7

점심 회식은 업무 중 식사 시간을 활용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고 조직원들의 퇴근 후 개인시간도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어 직원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8

요즘은 이런 회식! 조직원이 다함께 즐기는 문화&레포츠

문화 회식, 레포츠 회식 등 조직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회식도 점점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9

조직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조직원 간의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10

더 나은 회식문화, 조직원과 회사가 함께 만들어갑니다.

건전한 회식문화가 건강한 사내문화를 만듭니다.

조직원과 회사 모두의 행복을 위한 풀무원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