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3년 5월 16일

풀무원,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2 재개…유명 맛집과 컬래버한 식물성 이색 메뉴 선봬

  • 페이스북
  • 트위터

시즌1 소비자 성원 힘입어 합정·여의도·서래마을·성수동 등 서울 맛집 4곳과 시즌2 운영

‘맛집 메뉴를 식물성으로!’ 콘셉트로 각 매장에서 식물성 지구식단 활용 특별 메뉴 판매

지구식단 협업 메뉴 주문 시 선착순으로 지구식단 한정 굿즈 증정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합정, 여의도, 서래마을, 성수동 등 서울 일대 유명 식당과 협업하여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 2를 진행한다.

 

‘지구식단 있는 집’은 올해 2월 시즌1으로 첫선을 보였으며, 총 5개 매장과 협업해 개발한 메뉴들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풀무원은 더욱 다양한 고객이 지구식단 제품 및 식물성 메뉴를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시즌2를 기획했다.

 

우선, 시즌1에서 협업한 성수동 와인 페어링 바 위키드와이프에서는 지구식단 메뉴를 정식 메뉴로 채택, 상시 판매한다. 여기에 시즌 2를 맞아 새로운 식당 3곳이 합류해 총 4개 매장에서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한 특별 메뉴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특별히 이번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 2 협업 매장에서는 ‘맛집 메뉴를 식물성으로!’ 콘셉트에 맞춰 모든 지구식단 메뉴를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로 판매한다.

 

 

 

 

서래마을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푸드더즈매터에서는 신선한 채소와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면이 잘 어우러진 ‘두부면 아시안 샐러드’와 지구식단 LIKE 텐더를 활용한 수제버거 ‘라이크 텐더 버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합정에 위치한 전통주점 ▲부침개바 지리에서는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면과 식물성 표고야채 한식교자, 두부김치 한식교자, 지리산 모듬버섯을 넣어 끓인 ‘버섯만두전골’을 선보인다.

 

MZ세대가 즐겨 찾는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토스트 가게 ▲허리헝그리에서는 통곡물 식빵과 비건 치즈, 지구식단 LIKE 런천미트, 오디잼을 곁들인 비건 토스트 ‘V-Toast’를 판매한다. 성수동 와인 페어링 바 ▲위키드와이프에서는 기존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와 ‘지구식단 토마토동글떡볶이’ 그리고 이 둘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지구식단 분식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2를 기념해 각 협업 매장에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협업 매장을 방문해 지구식단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지구식단 캐릭터인 두식이가 새겨진 유리컵을 현장에서 선물한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정식 론칭하고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을 본격화했다. 식물성 텐더, 교자, 런천미트, 브리또 등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중심으로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식물성 식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 또한 확대하고 있다.

 

 

[별첨] ‘지구식단 있는 집’ 상세

푸드더즈매터 *전 메뉴 식물성 원료만 사용

주소: 서울 서초구 서래로 1길 10 1층

기간: 5/2~6/11 (월 정기 휴무)

협업 메뉴: 두부면 아시안 샐러드, 라이크 텐더 버거

부침개바 지리 *전 메뉴 식물성 원료만 사용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3길 31-5 2층

기간: 5/10~6/11 (월, 화 정기 휴무)

협업 메뉴: 버섯만두전골

허리헝그리 *전 메뉴 식물성 원료만 사용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서울 지하 1층

기간: 5/10~6/11

협업 메뉴: V-Toast

위키드와이프 *전 메뉴 식물성 원료만 사용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1

기간: 상시 운영 (월 정기 휴무)

협업 메뉴: 토마토동글떡볶이, 표고야채 한식교자, 분식세트(떡볶이+한식교자)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