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2년 10월 06일

풀무원, 추억의 맛을 그대로 담은 ‘우리동네 떡볶이’ 2종 출시

  • 페이스북
  • 트위터

말랑말랑 부드럽고 쫄깃한 밀떡, 누구나 좋아하는 레트로 감성의 떡볶이 

고춧가루 베이스로 매콤달콤 자꾸 당기는 맛 ‘우리동네 떡볶이 오리지널’

두 가지 치즈로 진한 풍미 극대화,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우리동네 떡볶이 치즈’

 

▲ 추억의 맛을 그대로 담은 풀무원 ‘우리동네 떡볶이’ 2종

 

편의형 떡볶이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이 새로운 콘셉트의 냉장 떡볶이를 선보이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친숙한 맛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동네 떡볶이’ 2종(오리지널, 치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우리동네 떡볶이’는 대세로 자리매김한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1970년대부터 시작된 동네 분식집 떡볶이 맛을 ‘오리지널’로 구현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치즈’ 맛까지 총 2종으로 구성했다. 

 

‘우리동네 떡볶이 오리지널’은 고춧가루를 베이스로 한 텁텁함 없는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말랑말랑 쫄깃한 밀 떡볶이에 매콤달콤한 소스를 더해 학창 시절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추억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우리동네 떡볶이 치즈’는 파마산 치즈와 크림치즈를 함께 넣어 진하고 고소한 치즈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다. 치즈 베이스의 맵지 않은 떡볶이로 어린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먹기 적합하다.  

 

제품에 사용된 밀떡은 식어도 잘 붇지 않고 밀떡 특유의 말랑말랑하고 쫄깃함 식감을 끝까지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조리법은 쉽고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든 쉽게 즐길 수 있다. 동봉된 밀떡과 분말스프, 물을 팬에 넣고 3분 30초만 조리하면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된다. 손에 묻지 않는 분말스프 사용과 짧은 조리 시간으로 간편함을 더해, 간식이나 야식, 안주뿐만 아니라 캠핑 등의 야외활동에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소비자가 부담 없이 떡볶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까지 겸비했다. 풀무원은 ‘우리동네 떡볶이’를 떡볶이의 기본에 충실한 오리지널 떡볶이로 기획하고 기존 떡볶이 제품보다 가격대를 낮춰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도록 했다. 

 

풀무원식품 송아영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우리동네 떡볶이’는 학창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편의형 떡볶이 제품”이라며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해 맛은 물론 가성비와 편의성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떡볶이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풀무원에서 새롭게 선보인 ‘우리동네 떡볶이’ 2종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