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5년 4월 17일

풀무원, ‘냉장면 No.1’ 혁신 선도…냉면 플래그십 3종으로 여름면 시장 공략

  • 페이스북
  • 트위터

풀무원만의 기술 혁신으로 차별화한 냉면·메밀면 등 제품 보강

풀무원 냉면 플래그십 제품’ 3종 ‘한우 물냉면’, ‘속초식 코다리냉면’, ‘매콤 칡냉면’ 선봬

냉장면 No.1으로서 시장 내 새로운 영역 개척하고 소비자 만족도 및 시장 점유율 동시 제고

 

 

 

 

올여름 무더위가 더욱 길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냉장면 No.1[i]’ 브랜드 풀무원이 냉면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여름면 시장 공략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메뉴를 차별화한 냉면 플래그십 제품을 앞세워 올여름 국내 냉장면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풀무원은 점점 길어지는 여름을 다채롭고 맛있는 여름면으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냉면, 메밀면 등 제품을 보강했다.

특히 냉면 카테고리에서는 스테디셀러인 ‘평양냉면’, ‘동치미냉면’, ‘함흥비빔냉면’에 더해, ‘한우 물냉면’, ‘속초식 코다리냉면’, ‘매콤 칡냉면’ 같이 메뉴 차별화에 중점을 둔 ‘풀무원 냉면 플래그십 제품’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신제품 ‘한우 물냉면’은 원재료와 생산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소비자가 확실하게 차별점을 느끼도록 기획한 제품이다. 한우 양지를 깊게 우려낸 육수에 동치미 육수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청량하게 구현했다. 면발은 풀무원의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서 초고압 공법으로 뽑아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새로운 냉면 요리를 찾는 소비자라면 간편식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묵직하면서 청량한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속초식 코다리냉면’, ‘매콤 칡냉면’은 지난해 선보였던 ‘회냉면’과 ‘칡냉면’을 리뉴얼해 제품의 콘셉트와 특징을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브랜딩했으며, 전문점 스타일의 별미 냉면으로 구성됐다. 풀무원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이들 제품은 간편식으로는 드물게 전문점 메뉴의 품질을 구현해 냉면 마니아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은 올해 해당 제품을 핵심 품목으로 집중 육성해 소비자 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풀무원은 이러한 혁신적 제품을 통해 올여름 냉장면 시장의 성장을 이끌겠다는 포부다. 풀무원은 2021년 ‘최첨단 HMR 생면공장’ 준공 이후 냉장면 혁신을 주도하며 매년 여름 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냉면, 막국수를 비롯한 ‘여름면’이 성수기(4~8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매출 7.5% 증가하며 역대 여름 시즌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도 12.9%를 기록했다.

 

풀무원식품 이윤재 PM(Product Manager)은 “올여름은 기존 스테디셀러인 평양냉면, 동치미냉면뿐만 아니라, 풀무원이 역량을 집중해 개발한 플래그십 냉면 3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며 “냉장면 시장 No.1 브랜드로서 계속해서 냉면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 닐슨 데이터 냉장면 카테고리 내 주요사 판매액 점유율(PCV, 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 2018~2023년 연간 시장 점유율 기준 1위.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