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2024년 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풀무원건강생활㈜ ‘CCM 명예의 전당’ 부문 표창
㈜푸드머스,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은 CCM 재인증 영예
▲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 계열사 2곳이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CCM 명예의 전당’ 부문 표창을 받고 ㈜푸드머스,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은 CCM 재인증을 획득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사진 오른쪽), 풀무원건강생활㈜ 오경림 대표(사진 왼쪽)가 수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 계열사 2곳이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CCM 명예의 전당’ 부문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인증서 수여식에서 명예의 전당에 오른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풀무원건강생활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CCM 명예의 전당’ 부문에 올랐다. 풀무원에서는 앞서 2019년에 풀무원식품이 ‘CCM 명예의 전당’에 올랐으며, 작년에는 푸드머스와 올가홀푸드가 CCM 명예의 전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사진 오른쪽)가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사진 왼쪽)으로부터 ‘CCM 명예의 전당’ 부문 표창을 전달받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12년 급식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래 지난해 7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고 올해까지 CCM 인증을 유지해 오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건강한 식생활과 문화 공간을 제공하는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위탁급식, 휴게소, 공항, 리조트 호텔 내 식음료(F&B) 서비스 및 전문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CCM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올해 명예의 전당 평가에서 급식사업 뿐 아니라 휴게소 사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매년 고객 만족도 조사와 트렌드 분석, 푸드테크와 자동화 시스템을 통한 F&B 혁신 ▲알뜰⦁실속 상품 판매, 프랜차이즈 할인 제도 등 고객환원을 통한 소비자 권익 증진 ▲HACCP 인증을 통한 소비자 안전 확보 및 위생수준 향상 ▲지역 농산물(로컬푸드)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전기차 충전소 확충, 인덕션 도입 등 친환경⦁저탄소 경영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또, 휴게소 내 다양한 관광 테마 문화 공간과 테마시설을 운영하고 유명 식음료 브랜드와 메뉴를 도입하는 등 휴게소를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이러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에 대해 "지속 가능한 건강한 식생활과 행복한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풀무원건강생활㈜ 오경림 대표(사진 오른쪽)가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사진 왼쪽)으로부터 ‘CCM 명예의 전당’ 부문 표창을 전달받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함께 명예의 전당에 오른 풀무원건강생활은 2010년 최초로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 8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6년까지 16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의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소비자 접점이 많은 방문판매사업과 맞춤형 건강식품 등을 운영하는 업의 특성에 맞게 소비자중심경영을 진정성 있게 실천하고 있다.
▲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사진 왼쪽 네 번째), 풀무원건강생활㈜ 오경림 대표(사진 왼쪽 첫 번째)가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사진 왼쪽 세 번째)으로부터 ‘CCM 명예의 전당’ 표창을 받고 명예의 전당에 오른 기업 대표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명예의 전당 평가에서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확고한 실천 의지 ▲제품의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력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노력 ▲가맹점, 파트너사와 동반상생을 위한 교육 지원 ▲VOC 분석을 통한 개선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우수기업 표창을 받은 기업 대표자들과 신규 CCM 인증 및 재인증을 받은 기업(기관) 대표자들이 수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올해 1월 소비자중심경영 전문부서인 CX(Customer eXperience)팀을 신설하여 고객 문의에 24시간 이내 빠르게 대응하고, 자체적인 ‘클레임 등급 및 처리기준’을 재수립함으로써 VOC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 식품 산업 최고 전문가인 식품기술사를 채용해 정부기관의 제도 정책 및 법규 제·개정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내부 임직원과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법규 교육을 진행하는 등 부당광고 리스크 예방에 힘쓰고 있다.
▲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여식 후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사진 왼쪽 네 번째), 풀무원건강생활㈜ 오경림 대표(사진 왼쪽 세 번째)가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풀무원건강생활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에 대해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도록 고객에게 한 약속을 지키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여식 후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사진 왼쪽 여섯 번째), 풀무원건강생활㈜ 오경림 대표(사진 왼쪽 여덟 번째)와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푸드머스,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 등 풀무원 5개 계열사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푸드머스,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은 올해 CCM 인증 평가에서 재인증을 획득했다. 푸드머스와 올가홀푸드는 2010년 최초로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 8회 연속 인증을 받으면서 14년간 CCM 인증을 유지해 오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2019년 별도 법인으로 분리된 후 2020년 CCM 인증을 새롭게 취득하고 올해 3회 연속 CCM 재인증을 획득했다.
푸드머스는 올해 CCM 인증 평가에서 ▲경영진의 CCM 운영 의지 ▲체계적 VOC분석 및 활용 ▲소비자를 위한 제도와 서비스 개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푸드머스는 작년에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협력과 상생의 기업 문화를 실천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았다.
올가홀푸드는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VOC 수집 ▲CCM 활동의 체계적 추진 ▲저탄소 농산물 인증, 동물복지 정부 인증, ASC·MSA 수산물 인증, 녹색매장 등을 운영하면서 친환경 식품 유통에서 선도기업 역할을 하고 있다는 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녹즙은 ▲'풀무원 녹즙 앱'을 통한 구독자 대상 상세 제품 정보 제공 ▲구독 품목 및 일정 변경 기능 제공 ▲구독 이력 확인 등이 가능한 서비스 개선으로 구독서비스 경험 향상 ▲풀무원 전사 e-CS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VOC 관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펼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법정 인증 제도다. 명예의 전당은 CCM 인증을 7회 이상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첨부파일 2개
법인명 : (주)풀무원 서울시 강남구 광평로 280 로즈데일빌딩 대표전화 : 080-022-0085
Copyright ⓒ Pulmuone Corporate All Rights Reserved.
1. 필수입력사항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2. 선택입력사항 : 주소 및 필수항목 외 개인이 직접 입력한 내용
3. 보유기간 : 소비자 불만 등 처리를 위한 관련 법률에 근거하여 3년간 보관 후 파기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IP 정보, 접속 로그
1. 필수입력사항 : 성명, 핸드폰번호, 이메일, 직업, 우편번호, 신청일, 신청사유
2. 선택입력사항 : 유선 연락처
3. 보유기간 : 공장견학 완료 후 1년간 보관 후 파기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IP 정보, 접속 로그
1. 필수입력사항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2. 보유기간 : 내부감사 완료 및 관련 이슈 대응을 위해 10년간 보관 후 파기
* 10년 초과 보관이 필요하신 경우 팀에 연락 부탁드립니다.(경영진단팀)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위탁업체명 | 위탁업무내용 | 위탁기간 |
---|---|---|
메타넷 | 풀무원회원, 풀무원 홈페이지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
정보전산 처리 및 유지관리 | 계약 종료 시까지 | |
㈜MPC | CS 정보전산 처리 및 유지관리 | |
㈜이비즈엔시스템 | ㈜이비즈엔시스템 - 메일 전송 시스템 유지관리 | |
한국갤럽 | 고객기쁨센터 상담 고객만족도 조사 |
가.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가.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자신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해지의 요청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해지, 삭제 등의 요청은 ‘고객정보변경’ 및 ‘회원탈퇴’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혹은 탈퇴가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 요구가 다른 법령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이행이 곤란한 경우는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
나.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
다.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
라.물리적 무단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 설치
마.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송기정
직책 : CPO
직급 : 정보기술실장
이메일 : privacy@pulmuone.com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정보보안팀
담당자 : 최현석
연락처 : 02-2140-2921, privacy@pulmuone.com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5.1 - 시행일자 : 2020년 11월 1일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내선2번)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나. 공장견학 신청 및 신청 결과 회신, 공장견학 진행과 관련한 안내
다. 부정제보 및 건의사항 접수/조치 회신, 공정거래 상담
가. ‘고객의 소리’ 이용 시
- 필수 입력사항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 선택 입력사항 : 주소 및 필수항목 외 개인이 직접 입력한 내용
나. ‘공장견학’ 이용 시
- 필수 입력사항 : 성명, 핸드폰번호, 이메일, 직업, 우편번호, 주소, 신청일, 신청사유
- 선택 입력사항 : 유선 연락처
다. ‘사이버감사실 부정제보’ 이용 시
- 필수 입력사항 : 이름, 연락처, 주소, 이메일, 성별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등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위탁받는자 | 위탁하는 업무 내용 | 위탁기간 |
---|---|---|
메타넷 | 홈페이지 관리 및 유지보수 | 1년 |
㈜MPC | 고객관리시스템 유지관리 | |
㈜이비즈엔시스템 | 메일 시스템 유지관리 | |
한국갤럽 | 고객기쁨센터 상담 고객만족도 조사 |
① 정보주체는 (주)풀무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주)풀무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풀무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풀무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① (주)풀무원은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주)풀무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송기정
직책 : CPO
직급 : 정보기술실장
이메일 : privacy@pulmuone.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정보보안팀
담당자 : 조일연
연락처 : 02-2140-2921, privacy@pulmuone.com
② 정보주체께서는 (풀무원 홈페이지)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풀무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풀무원 홈페이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정보보안팀
담당자 : 조일연
연락처 : 02-2140-2921, privacy@pulmuone.com,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 필수입력사항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2. 선택입력사항 : 주소 및 필수항목 외 개인이 직접 입력한 내용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IP 정보, 접속 로그
1. 필수입력사항 : 성명, 핸드폰번호, 이메일, 직업, 우편번호, 주소, 신청일, 신청사유
2. 선택입력사항 : 유선 연락처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IP 정보, 접속 로그
1. 필수입력사항 : 이름, 연락처, 주소, 이메일, 성별, 사원여부, 비밀유지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고객의 소리 접수 및 결과 회신, 서비스 만족도 조사 진행
-공장견학 신청 및 신청 결과 회신, 공장견학 진행과 관련한 안내
-부정제보 및 건의사항 접수 / 조치 회신, 공정거래 상담
-불량이용 사용자의 사이트 접근 제한
위탁업체명 | 위탁업무내용 | 위탁기간 |
---|---|---|
메타넷 | 풀무원회원, 풀무원 홈페이지 정보전산 처리 및 유지관리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MPC | CS 정보전산 처리 및 유지관리 | |
㈜이비즈엔시스템 | ㈜이비즈엔시스템 - 메일 전송 시스템 유지관리 | |
한국갤럽 | 고객기쁨센터 상담 고객만족도 조사 | |
LG CNS | 고객기쁨센터 상담 고객만족도 조사 |
-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관되며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개인정보 파일명 : 회원 가입 사용자 정보 보유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보유근거 : 회사 개인정보처리정책
나. 개인정보 파일명: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유기간: 6개월 보유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다. 개인정보 파일명: 방문에 관한 기록 보유기간: 3개월 보유근거: 통신비밀보호법
가.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가입 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의 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해지의 요청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해지, 삭제 등의 요청은 ‘고객정보변경’ 및 ‘회원탈퇴’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혹은 탈퇴가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 요구가 다른 법령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이행이 곤란한 경우는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target) 마케팅에 활용
3)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4)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5)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가.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
나.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
다.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
라. 물리적 무단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 설치
마.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