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3년 6월 29일

풀무원, 식물성 고단백질 신제품 ‘하이프로틴두부’ 출시…프리미엄 제품으로 확대

  • 페이스북
  • 트위터

단백질 함량 높아 한 팩 취식 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47% 충족 가능

100% 유기농 콩즙을 다회압착 제조, 치밀한 조직 구성으로 단단한 식감 구현

멀티박 진공 포장’ 패키지로 품질 및 신선도 보존 용이, 조리 편의성도 강화돼

풀무원이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각광받는 두부의 영양성분을 한층 더 강화한 프리미엄 신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유기농 콩즙을 천천히 눌러 담아 만들어 식감을 살린 식물성 고단백질 두부 신제품 ‘하이프로틴두부(200g/3,480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프로틴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소재형 두부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100% 유기농 대두만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원료관리와 제조공정, 포장위생 등 철저한 심사를 진행하고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다. 제품 한 팩(200g)에 단백질 26g이 함유돼 취식 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47%를 충족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진한 콩즙을 다회압착 제조해 두부 자체의 수분이 적어 경도가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두부의 조직 구성이 치밀해져 단단한 식감과 함께 더욱 고소한 두부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두부가 쉽게 부서지지 않아 비가열 조리는 물론 두루치기나 구이, 볶음 등 가열 조리 방식 모두에 최적화됐고, 샐러드에 토핑으로 활용하는 등 두부 본연의 맛을 살린 레시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패키지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기존 자사 소재 두부와 구분되는 진한 녹색 패키지에 단백질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직관적으로 명시하는 등 소비자가 제품의 특성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에는 ‘멀티박 진공 포장’ 방식을 적용해 두부의 품질과 신선도가 보존되며, 수분을 제거하지 않고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도 더욱 높아졌다.

 

풀무원식품 박일우 PM(Product Manager)은 “식물성 고단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자사의 제조 노하우로 단백질 함량을 크게 높인 ‘하이프로틴두부’를 출시하게 됐다”며 “풀무원은 기능적인 부분을 강화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두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외 두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