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2년 8월 21일

풀무원, 마켓컬리서 ‘지구식단’ 론칭 기념 기획전 연다…’동물복지 지구식단’ 신제품 단독 판매

  • 페이스북
  • 트위터

22일부터 29일까지 1주일간 마켓컬리서 ‘풀무원 브랜드 위크’…다양한 제품 특가 혜택

‘동물복지 지구식단’ 브랜드의 치킨 신제품 3종 마켓컬리 전용 제품으로 선봬

양사, 전용 제품 추가 출시 등 협업 지속해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 확산에 시너지 창출 계획

 

▲ 풀무원은 식물성 대체육을 포함한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의 론칭을 기념하여 마켓컬리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속가능식품 시장 성장을 리드하고 있는 풀무원이 온라인몰 마켓컬리에서 ‘지구식단’ 브랜드 론칭 기념 기획전을 연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식물성 대체육을 포함한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의 론칭을 기념하여 마켓컬리서 오는 22일 오전 11시부터 29일 오전 11시까지 1주일간 ‘풀무원 브랜드 위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켓컬리에서 풀무원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기획전 동안 다양한 품목을 특가 판매한다.

특히 ‘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인 두부면, 두부텐더, 식물성 동글떡볶이, 식물성 대체육을 소재로 한 식물성 제육철판볶음밥, 식물성 한식교자 2종(두부김치·표고야채)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지구식단 외 풀무원의 또 다른 인기 제품들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마켓컬리는 특히 ‘풀무원 브랜드 위크’를 맞아 풀무원 동물복지 식품 브랜드인 ‘동물복지 지구식단’의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마켓컬리 전용 신제품은 치킨 3종 ‘케이준 치킨텐더’, ‘순살 크리스피치킨’, ‘한입 쏙 팝콘치킨’이다. 제품은 전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신선 국산 닭고기만을 사용해 ‘나와 지구를 위한 동물복지’의 가치를 온전히 담았다.

 

‘케이준 치킨텐더’는 부드럽고 촉촉한 통안심살에 케이준 소스로 매콤달콤한 맛을 내 아이들 간식이나 샐러드 토핑으로도 잘 어울린다. ‘순살 크리스피치킨’은 담백한 통가슴살에 고소한 콘 브레더를 입힌 제품으로 겉바속촉을 구현했다. ‘한입 쏙 팝콘치킨’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파슬리가루로 향긋함을 더했다. 한입에 쏙 넣을 수 있는 작은 크기로 편리한 취식이 강점이라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으로도 좋다.

3종 모두 기름 두를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 간편 조리로 바삭하고 맛있는 치킨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은 새로운 지속가능성 식문화를 제안하며 국내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마켓컬리는 건강과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양사가 함께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여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마켓컬리는 비건 카테고리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동물복지 인증 원료만 사용한 제품 등 지속가능식품을 구매하는 MZ세대 소비자도 많이 확보하고 있다. 풀무원은 마켓컬리 전용 제품을 추가 출시하는 등 마켓컬리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신규 브랜드 ‘지구식단’과 풀무원의 지속가능 가치를 널리 알려갈 계획이다.

 

▲ 풀무원 동물복지 식품 브랜드 ‘동물복지 지구식단’의 마켓컬리 전용 신제품 치킨 3종(왼쪽부터 ‘케이준 치킨텐더’, ‘순살 크리스피 치킨’, ‘한입쏙 팝콘치킨’)

 

한편 풀무원은 식물성 대체육을 비롯한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지속가능식품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신규 론칭하고, 미래 먹거리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지구식단’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과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동물복지 지구식단’ 2개 하위브랜드로 구성해 건강과 맛뿐만 아니라 가치소비를 가능하게 하는 식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식물성 지구식단’ 브랜드에서 육류 섭취를 저감할 수 있는 동물성 대체 식품으로 식물성 대체육 라인업을 활발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 소재를 풀무원의 기술력으로 가공하여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한 식물성 대체육 제품들을 출시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