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2년 4월 18일

과채 원료로 건강 고려한 ‘BFY(Better For You)’ 트렌드 반영 음료 눈길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 고려한 식품 소비 트렌드에 건강한 원재료 활용한 음료 제품 속속 출시

풀무원다논, 과일과 채소 넣어 맛과 영양 밸런스 고려한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 선보여

 

일상 속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을 강조하는 ‘BFY’ 식품의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BFY(Better for you)’란 주원료로 과일과 채소를 사용하거나 첨가물 사용을 최소화 또는 배제하는 등 일반적으로 보다 건강하다고 인식되는 제품을 말한다.

 

최근에는 맛뿐만 아니라 일상 중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 선택에서도 사용된 재료까지 꼼꼼히 따지며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식음료업계에서도 건강한 원재료를 활용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

 

유산균이 풍부해 건강 간식으로 사랑받는 요거트도 과채 원료를 사용해 더욱 건강해지고 있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은 최근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넣어 맛과 영양 밸런스를 함께 고려한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출시했다.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는 과일과 채소를 갈아먹는 음료인 스무디를 컨셉으로 한 제품이다. 딸기, 바나나, 케일 등과 같은 과채 원료가 서로 조화를 이뤄 깔끔한 맛과 영양을 제공한다.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 제품은 ‘딸기바나나’와 ‘골드키위사과’ 2종이다. ‘딸기바나나’는 딸기, 바나나, 파인애플, 당근, 레드비트를 더해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골드키위사과’는 골드키위, 사과, 파인애플에 케일을 첨가해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는 2종 모두 지방 0%, 한 병당 100kcal 미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바쁜 일상에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2040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장 건강을 위한 액티비아의 핵심 유산균 ‘액티레귤라리스’를 비롯한 다논 독점 공급의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넣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 풀무원녹즙 '유기농 키즈프리'

 

유기농 야채와 과일을 함유한 어린이 주스도 있다.

 

풀무원녹즙의 ‘유기농 키즈프리’는 까다롭게 선별한 6가지 국산 유기농 야채에 3가지 색상의 상큼한 과일,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까지 담아낸 어린이 과채주스다.

 

엄마들이 건강 관리를 위해 선호하는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파프리카, 케일 등 유기농 야채 6종에 과일 농축액을 넣어 달콤 상큼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아연, 철분 등을 넣어 건강함을 높였다.

 

제품은 ‘반짝프니’(블루베리, 적포도 농축액), ‘튼튼드니’(유기농 사과 농축액), ‘톡톡로니’(유기농 오렌지 농축액) 3종으로 출시했다.

 

▲ 돌(Dole) 코리아 'VF37 오늘맑음'

 

100% 과채즙으로 만든 신선함을 내세운 과채주스도 눈길을 끈다. 돌(Dole) 코리아의 ‘VF37 오늘맑음’은 레드비트, 서양민들레, 백포도 등 일반적으로 섭취하기 힘든 30가지 채소와 7가지의 과일을 활용한 과채주스다. 합성향료나 색조를 일절 넣지 않고 100% 과채즙으로 만들어 바로 갈아낸 듯한 신선함과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식사뿐 아니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수, 스낵과 같은 간식 등에서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만큼 건강을 고려한 식음료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