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뮤지엄김치간
  • 2016년 12월 01일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겨울방학 맞아 김치체험 행사, 입장료 할인 이벤트 

  • 페이스북
  • 트위터

초등생 현장 체험학습을 위한 ‘박물관학교’와 가족단위 대상 '가족 김치 담그기', '가족 도슨트' 운영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 접속 후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보여주면 입장료 40% 할인
종각역, 안국역에 부착된 뮤지엄김치간 광고판을 촬영해온 방문객에게 '육개장칼국수' 무료 증정

 

 

 

 

서울 인사동에 있는 풀무원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김치와 김장문화를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뮤지엄김치간(www.kimchikan.com)은 12월 한 달 동안 초등학생 대상 ‘박물관 학교’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김치 담그기', '가족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방문객을 위한 입장료 40% 할인 이벤트와 풀무원 대표 생라면 제품인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무료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현장체험 학습 프로그램인 '박물관학교'는 겨울방학 숙제를 돕고자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김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뮤지엄김치간의 전문 큐레이터가 김치의 우수성, 역사, 종류, 효능은 물론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김장문화까지 김치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해 준다. 
학생들은 전시 해설과 함께 뮤지엄김치간에서 제작한 워크북을 가지고 퀴즈도 풀며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24종의 김치와 세계절임채소를 모형이 아닌 실물로 전시하고 있어 다양한 김치를 눈으로 직접 보며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또 뮤지엄김치간 ‘과학자의 방’에서는 전자현미경으로 살아있는 김치유산균을 관찰할 수 있고 ‘김치 맛보는 방’에선 풀무원의 상큼아삭백김치, 상큼아삭양배추김치, 채식김치, 열무김치 등 4가지 김치를 시식할 수 있다.

 

'박물관학교'는 12월 6일부터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열리며, 40분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필수고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물관학교 체험학습비는 입장료 포함 1인당 5천 원이다. 참석자에게는 김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균’이 들어간 풀무원건강생활의 ‘G9 혼합유산균’과 뮤지엄김치간 워크북을 제공한다.

 

 

 

 

뮤지엄김치간은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김치 담그기’와 ‘가족 도슨트’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6세 이상 어린이부터 성인 남녀 모두 참여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12월 1일부터 시작하는 ‘가족 김치 담그기’는 통배추 김치와 백김치를 가족이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통배추 김치는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백김치는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에 각각 진행한다. 
1인당 약 3kg씩 직접 담근 김치를 친환경 밀폐용기에 담아갈 수 있다. 체험비용은 재료비를 포함하여 1인당 2만 원(입장료 별도)이다. 

 

 

 

 

12월 6일부터 시작하는 ‘가족 도슨트’는 전문 해설사가 뮤지엄김치간에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김치 전시물에 대해 설명해 주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2시, 3시, 4시 하루 4차례 진행된다. 어린이에 한해 풀무원 ‘스파클링 아일랜드’ 1병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뮤지엄김치간은 12월 한 달 동안 입장료 할인과 풀무원 제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마트폰으로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검색해 메인 화면을 뮤지엄김치간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보여주면 입장료를 현장에서 즉시 40% 할인해준다. 
또 뮤지엄김치간 인근 지하철역 1호선 종각역(3번 출구)과 3호선 안국역(6번 출구)에 부착된 뮤지엄김치간 광고를 촬영해 온 방문객들에게는 김치와 함께 잘 어울리는 기름에 튀기지 앟는 생라면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1봉도 무료 증정한다.

 

뮤지엄김치간 노지연 마케팅 담당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우리나라 대표 전통 음식인 김치와 김장문화를 체험하고 배우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평소 김치를 멀리하던 어린이들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 더 김치와 친숙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뮤지엄김치간은 농림수산식품부가 2011년 우수 농어촌 식생활 체험 공간 제 47호로 지정한 김치 전문 박물관이다. 김치 관련 다양한 유물 및 자료를 전시하고 있으며, 어린이와 외국인, 다문화가정을 위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수준 높은 김치 관련 영상과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체험형 복합 박물관의 면모를 갖추고 있으며, BBC, NHK, CCTV, CNN, 뉴욕타임스와 같은 주요 외신을 통해 소개되며 해외에도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 7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주최한 ‘2016 해외 주요 뉴스통신사 언론인 그룹 초청행사’의 일환으로 러시아, 스페인, 이탈리아 등 7개국 매체에서 뮤지엄김치간을 방문하기도 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