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3년 5월 10일

풀무원, 살아있는 실의 힘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 출시…시장 내 입지 강화

  • 페이스북
  • 트위터

엄선한 1등급 국산 검은콩 사용,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그대로 담은 제품

빙온 숙성’ 공법으로 나또 특유의 냄새는 줄이고 더욱 깔끔한 맛 살려

지난해 나또 시장 점유율 86.2%로 1위,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 만족도 높여 나갈 계획

 

▲ 엄격하게 선별한 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한 고식이섬유•고단백질 제품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

 

국내 나또 시장 점유율 1위의 풀무원이 대표 블랙푸드인 ‘검은콩’ 나또 제품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이고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엄격하게 선별한 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한 고식이섬유·고단백질 신제품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12개입/17,600원)’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풀무원 나또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살아있는 실의 힘’의 제품으로,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1등급 기준 국산 검정약콩만 사용해 제조했다. 제품 두 팩(90g) 기준 식이섬유 8g, 단백질 13g이 함유돼 바쁜 일상 중에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식사대용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국산 흑마늘을 베이스로 한 달착지근한 간장소스를 더해 처음으로 나또를 접하는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나또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풀무원이 10년 이상 축적한 나또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직접 관리하는 종균으로 발효시켜 만들었다. 특히 0~2도의 낮은 온도에서 48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시키는 ‘빙온 숙성’ 방식으로 제조해 나또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대한 줄이고 더욱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풀무원이 특허로 등록한 ‘CAS system(Controlled Air-stream Fermentation Room)’을 발효실 설계에 적용하여 제품 생산 시 온도편차를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계절에 상관없이 보다 균등하게 발효된 품질 좋은 나또를 만날 수 있다.

 

▲ 빙온 숙성 공법으로 나또 특유의 냄새는 줄이고 깔끔한 맛을 살린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

 

이번 신제품은 홈쇼핑 방송에서도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10일 오후 12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대용량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30개입/40,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건형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 나또가 가진 장점과 매력적인 맛을 더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꾸준히 종균을 개발하고 기술적 우위를 확보해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나또 제품으로 시장 우위를 굳건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2005년 ‘유기농 나또’를 처음 선보이며 시장을 개척하고,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한국형 나또’를 꾸준히 출시해 2017년 이후 국내 나또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지난 2022년 기준 시장 점유율 86.2%[i]를 기록해 압도적인 우위를 지켜오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를 지속해 나또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i] 닐슨 데이터 기준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