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3년 5월 03일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최초 ‘그린스타 인증’ 획득

  • 페이스북
  • 트위터

오븐형 요리가전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상품 친환경성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 ’2023 그린스타’ 선정

제품의 주요 친환경 요소별 만족도 및 친환경성 인식 전반에 대한 부분 높이 평가받아

 

▲ 에어프라이어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선정하는 친환경 인증 '2023 그린스타’에 선정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은 자사의 오븐형 요리가전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제품이 에어프라이어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선정하는 친환경 인증 '2023 그린스타’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그린스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품질, 원료, 에너지 소비,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은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에어프라이어 부문 중에서 친환경 요소별 만족도와 전반적인 친환경성 인식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로 선정됐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최근 스팀 기능을 강화해 요리를 ‘더 건강하게, 더 맛있게, 더 쉽게’ 조리할 수 있는 ‘2023년형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로 리뉴얼하며 제품 포장 패키지에 친환경 FSC 인증 제지를 사용했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회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산림훼손 및 지구환경 파괴를 막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목재 및 목재 제품에 부여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건강한 요리를 완성시켜주는 100℃ 고온 스팀 분사 조리 기능을 탑재한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제품으로 스팀 분사 방식을 활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요리를 완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온 스팀으로 데치기, 찜 요리도 간편하게 가능하며, ‘풀무원 자동 메뉴 모드’가 있어 풀무원의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스팀 조리 기능은 타 조리법 대비 영양소 파괴 정도가 낮은 스팀 조리가 가능하며, 기름 사용 없이도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다. 또한 조작 한 번으로 조리실 내부 기름때를 말끔히 청소해 주는 ‘스팀 세척’ 기능이 있어 별도의 세제 없이 청결한 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2023년형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제품에는 배관 내 남아있는 잔수를 제거하고 배관까지 세척하는 ‘스팀 히터관 세척’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가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내부에는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불소수지 코팅 없이도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강재훈 풀무원건강생활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최근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제품의 성능과 디자인은 물론 경제성, 친환경성 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소비를 추구하고 있다”며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며 친환경성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서 건강기능식품, 스킨케어, 종합생활가전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풀무원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 건강하고 맛있고 간편한 홈쿡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주방 가전을 넘어 생활가전으로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풀무원건강생활의 오븐형 요리가전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