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3년 4월 21일

풀무원, 매일 아침 영양 가득 ‘한끼 계란연두부’ 출시…간편 연두부 라인업 강화

  • 페이스북
  • 트위터

유기농 대두만 사용, 계란 함유하여 새로운 맛 강조한 ‘한끼 연두부’ 시리즈 신제품

부드럽고 감칠맛 뛰어난 연두부로 조리 간편해 아침 식사 대용식으로도 제격

 

▲ 담백한 연두부에 계란을 더해 매일 아침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풀무원 ‘한끼 계란연두부’

 

국내 두부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이 간편 대용식 ‘한끼 연두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담백한 연두부에 계란을 더해 매일 아침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한끼 계란연두부(2입/3,280원)’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닐슨 데이터[i]에 따르면, 두부 시장 내 연두부 카테고리에서 풀무원의 점유율은 약 83%에 달한다. 특히 ‘한끼 연두부’는 지난해에만 약 800만 개가 팔려나가는 등 간편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시장의 리더로서 풀무원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계속해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역시 간편 대용식의 속성을 살리며 소비자가 다양한 맛의 연두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끼 계란연두부’는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연두부에 계란을 더해 바쁜 일상 중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고농축 연두부에 계란으로 영양을 한층 보강해 영양까지 고려하는 남녀노소 모두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연두부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유기농 대두로 만들어 고소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풀무원만의 감압농축(콩즙을 진하게 농축하는 공법) 방식으로 콩 특유의 비린 향을 없애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다시육수농축액을 사용해 푸딩처럼 부드러운 계란찜 스타일로 가볍고 부드러운 식감과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동봉된 오리엔탈 유자 드레싱을 곁들이면 고소한 두부와 어우러지는 깔끔하고 상큼한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식감과 뛰어난 감칠맛으로 밥에 비벼 먹기도 좋아, 바쁜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간편 아침식사 대용으로 알맞다.

 

제품 조리법 또한 쉽고 간편하다.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0초만 조리하면 따뜻하고 부드러운 연두부를 맛볼 수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안전한 용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보선 PM(Product Manager)은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연두부와 계란을 더한 신제품 ‘한끼 계란연두부’로 소비자 메뉴 선택 폭을 넓히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맛과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판매 채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고농축 연두부에 계란으로 영양을 보강해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풀무원 ‘한끼 계란연두부’

 


[i] 출처= 닐슨코리아 연두부 카테고리 시장 주요 제조사 판매액 점유율(PCV, 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 2021년 12월~2022년 11월까지의 연간 집계.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