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2년 4월 28일

풀무원, 개인 맞춤 정기구독형 칼로리 조절식 ‘300샐러드Meal’ 전면 리뉴얼 런칭

  • 페이스북
  • 트위터

기존 ‘300샐러드’에 토핑 60% 증량한 요리형 샐러드…식물성 단백질 활용한 맛과 영양균형, 친환경 포장까지 갖춰

헬시플레저 추구 MZ세대 겨냥, 포만감과 영양 높이고 칼로리 유지한 건강관리 식단으로 차별화

‘디자인밀’ 앱에서 다양한 세트 메뉴 등 정기구독 가능… 디자인밀 제품 라인업 강화로 개인 맞춤 식단 사업 본격 확대

 

 

 

 

업계 최초 개인 생애주기 및 생활주기 맞춤형 식단 ‘디자인밀(Designed Meal)’ 사업 본격화를 선언한 풀무원이 디자인밀 인기 제품 ‘300샐러드Meal’을 전면 업그레이드하여 칼로리 조절식 라인업을 강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건강하고 가벼운 식단 관리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포만감을 높인 디자인밀 칼로리 조절식 ‘300샐러드Meal’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28일 밝혔다.

 

‘300샐러드Meal’은 하루 한 끼 평균 300kcal대로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식사 대용 요리형 샐러드다. 개인 생애주기와 생활주기에 맞춘 풀무원의 영양 설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선한 제철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토핑을 한 번에 담아 건강과 식단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대비 토핑의 양을 평균 60% 늘려 포만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식단 관리를 위해 샐러드를 가벼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려는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에 있던 ‘300샐러드’의 토핑 중량을 기존 100g에서 150g으로 늘렸다. 동시에 드레싱을 포함한 제품 1개 당 평균 칼로리는 300kcal대로 유지했다.

 

토핑은 균형 잡힌 영양을 위해 식물성 단백질을 주로 사용했다.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불고기, 두부칩, 두부 텐더 등 맛있고 건강한 식물성단백질 재료를 신선한 제철 채소와 함께 담았다. 나트륨은 보건복지부가 권장하는 일일 영양 섭취량의 50% 이하로 조절해 보다 건강한 식단을 제공한다.

 

메뉴는 총 9종으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숯불 소이불고기 두부칩 샐러드’는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칩과 숯불 향이 풍부한 식물성 불고기를 오븐에 조리한 샐러드다. ‘그릴드베지 두부텐더 샐러드’는 바삭한 두부 텐더에 구운 가지, 호박, 홍피망, 병아리콩 등 각종 채소를 더했다. 각 메뉴는 총 8가지의 다양한 드레싱과 조합하여 매일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6월부터는 메뉴를 10종 이상 늘려 고객들이 질리지 않도록 매월 다양한 식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300샐러드Meal’은 풀무원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바이오 페트(Bio PET)’ 재질의 환경을 생각한 용기에 담겨 배송된다. ‘바이오 페트’는 구성 원료의 30%를 사탕수수로 대체해 친환경성을 높인 소재로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제조부터 유통, 소각으로 이어지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약 20% 절감함으로써 지난해 9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제품은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정기구독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새벽 냉장 배송돼 집과 사무실 등에서도 편리하게 건강관리 식단을 경험할 수 있다.

 

‘디자인밀’ 앱에서는 5월 13일까지 ‘300샐러드Meal’을 최대 15% 할인하는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디자인밀’ 앱은 개인별 건강 정보를 입력해 최적의 맞춤 식단을 추천받을 수 있는 디지털 데이터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으로, 샐러드 정기배송 일정과 식단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찬수 FI사업2팀 PM은 “풀무원 디자인밀 대표 칼로리조절식 ‘300샐러드Meal’은 칼로리 조절과 건강 관리가 동시에 필요한 고객을 위해 풀무원의 영양 설계 전문성으로 선보이는 식사 대용 샐러드 도시락이다”라며 “앞으로도 풀무원의 대표 식물성 단백질과 시즌별 제철 채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이 매월 새로운 샐러드 정기구독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디자인밀’은 고객의 생애주기와 생활주기에 맞추어 영양 설계된 식품과 식단을 제안하는 풀무원식품의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이다. 풀무원식품의 제조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영양 설계 전략에 따라 ▲이유식, 유아식 등 영유아 및 키즈 맞춤식 ▲청소년 및 성인용 영양균형식 ▲고령 친화식 ▲칼로리 조절식 ▲질환 관리식 5개 카테고리의 식단을 선보이고 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