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뮤지엄김치간
  • 2020년 10월 08일

한류 대표 그룹 세븐틴도 반한 뮤지엄김치간!

  • 페이스북
  • 트위터

세븐틴이 뮤지엄김치간 직원들과 함께한 랜선투어는 아래 링크를 눌러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uIE6I-gCXpI  (12분 35초)

 

 

 

13인 13색 매력을 자랑하고 있는 한류 대표 그룹 세븐틴! 활발한 글로벌 활동으로 K-POP과 한국문화의 저력을 알리고 있죠.

이번에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서울 한류 랜선 투어’의 홍보대사로 나섰다고 합니다. 많은 해외 팬들에게 한국의 음식, 드라마, 문화 등 K-컬처를 홍보하러 나선 건데요,

 

여러분께 세븐틴도 반해버린 <뮤지엄김치간>의 랜선투어 촬영 현장을 소개합니다!

 

 

 

 

지난 9월 19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 <뮤지엄김치간>은 오랜만에 활기뿜뿜!!

햇살같이 화사한 세븐틴 민규, 버논, 정한, 준의 등장 덕분인데요. 세븐틴이 뮤지엄김치간에 나타난 이유가 궁금하시죠?

 

 

▲ 세븐틴 민규, 버논, 정한, 준(왼쪽부터). 출처=세븐틴 공식홈페이지

 

 

세븐틴은 ‘서울 한류 랜선 투어’에서 서울시와 함께 한류 전도사로 거듭났는데요.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비상사태로 서울을 방문하지 못하고 여행을 그리워하는 한류 팬들에게 서울의 명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뮤지엄김치간에서 서울을 담은 한국문화와 리얼 김장체험을 생생히 전달하려 합니다.

 

 

 

 

K-푸드와 한국의 식문화를 알아보기 위해 뮤지엄김치간에 도착한 세븐틴. 뮤지엄김치간 나경인 팀장이 이들을 반갑게 맞아줍니다. 나경인 팀장은 각국의 발효문화와 한국 발효음식에 대해 쉽고 흥미롭게 설명합니다.

세븐틴 멤버들은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들도 열심히 질문해가며 대표 K-푸드이자 웰빙식품인 ‘김치’를 더욱 깊이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4층 ‘김치사랑방’에서 아궁이에 불때기와 한상차림 체험으로 뮤지엄김치간 투어를 시작합니다. 뮤지엄김치간의 인기 체험 코너인 ‘김치마당’의 김장플레이테이블을 이용해 터치스크린 김장에도 나서봅니다.

우리나라의 김치와 각국의 절임채소가 전시된 ‘김치움’에서는 다양한 김치를 보고 신기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번엔 6층으로 이동해 멤버들이 직접 김장을 체험해보는 시간!

김장마루’에 들어선 세븐틴 멤버들, 절로 입이 벌어질 정도로 감탄합니다. 정갈하게 준비된 김장재료들, 누구나 쉽게 김장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알차게 갖춰진 설비들 때문이겠죠.

 

 

 

 

김장체험 도우미로는 뮤지엄김치간 이민아 에듀케이터가 함께합니다. 이민아 에듀케이터는 다양한 종류의 김치(배추김치, 백김치, 볶음김치, 총각김치, 열무김치)의 시식을 도왔습니다. 세븐틴 멤버들은 각 김치의 특징을 몸으로 표현해가며 김치사랑을 드러냈습니다. 세븐틴의 1픽은 ‘백김치’네요^^

 

 

 

 

오늘의 하이라이트에 다다랐는데요. 바로 직접 김치를 담가보는 체험입니다. 세븐틴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고 가장 좋아하는 ‘배추김치’를 담가봅니다.

뮤지엄김치간에서 이렇게 미리 준비해둔 재료가 세븐틴 멤버들의 손길에 맛있는 김치로 변신하는 순간입니다.

 

 

 

 

세븐틴은 이민아 에듀케이터의 설명에 따라 재료 손질 → 맛있는 김칫소 만들기 → 김칫소 버무리기 순으로 배추김치를 담급니다.

김치를 담그면서 더 넣으면 좋은 재료, 해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맛있게 만드는 팁 등을 질문하고 이민아 에듀케이터가 이에 답을 해주면서 김장 A to Z를 모두 터득합니다.

 

세븐틴 멤버들은 에듀케이터의 설명에 따라 직접 무채와 쪽파를 썰고, 김칫소의 양념을 직접 계랑해서 김칫소를 만든 후, 배추 켜켜이 김칫소를 넣어 김치를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김치를 완성했습니다.

 

 

 

 

이날 최고의 김치를 만든 ‘김치왕’도 이민아 에듀케이터가 선정했는데요, 세븐틴 멤버들이 생각보다도 훨씬 더 맛있는 김치를 만들어서 깜짝 놀랐다고 하네요.

치열한 경쟁 끝에 멤버 ‘준’이 김치왕에 등극했습니다. 상품으로 뮤지엄김치간을 상징하는 캐릭터 ‘츄군’ 인형을 선물했습니다.

 

 

▲ 뮤지엄김치간 캐릭터 ‘츄군’

 

 

김치를 다 만든 후에는 미리 준비된 수육과 함께 김치를 맛보았습니다. 김치와 수육은 역시 환상 궁합이죠()

 

이날 체험에 열성적으로 참여한 세븐틴 멤버들은 각자 김치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는데요, 특히 ‘정한’은 며칠 전 갑자기 김치를 담가보고 싶어서 배추와 재료들을 사다가 인터넷으로 검색해가며 숙소에서 뚝딱 만들어봤을 정도라고.

 

 

 

CNN이 선정한 한국 유일의 세계 11대 음식 박물관 <뮤지엄김치간>

한류 대표 세븐틴과 함께한 <뮤지엄김치간> 투어가 작은 위로와 재미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이번에는 랜선 투어였지만, 많은 분들이 뮤지엄김치간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날도 어서 왔으면 좋겠네요.

 

풀무원은 지난해 미국 김치시장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올해는 김치렐리쉬 등 새로운 제품으로 아직 김치가 낯선 곳에도 김치의 매력을 다양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김치사업의 주역으로서 K-푸드 김치를 널리 알려갈 테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