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0-07-27

풀무원다논, 글로벌 프리미엄 고단백 요거트 오이코스(OIKOS) 국내 출시

  • 페이스북
  • 트위터

- 풀무원다논, 이마트와 손잡고 세계 1위 유제품 제조사 다논의 프리미엄 브랜드 ‘오이코스’ 론칭

- 오이코스, 고품질의 우유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요거트

- 플레인, 딸기, 생크림, 바닐라 총 4가지 맛으로 출시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이 세계 1위 유제품 브랜드 ‘다논’의 고단백 요거트 신제품을 이마트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은 이마트(대표 강희석)와 손잡고 고품질·고단백질 요거트 ‘오이코스(OIKOS)’ 4종(100g/6컵/5,980원)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풀무원다논과 이마트가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는 ‘오이코스(OIKOS)’는 세계 1위 요거트 기업인 다논의 프리미엄 요거트 브랜드다. 우유 유래 단백질만을 담아 고품질의 단백질을 풍부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단백 요거트이며, 칼슘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년층은 물론 MZ세대 등 전 연령층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한 지출이 증가하는 ‘덤벨경제’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특히 운동 전후 섭취하는 고단백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또한 개인 위생과 더불어 면역력 강화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건강한 식품으로써 발효유 인기가 높아졌다. 실제로 지난 4월 시장조사기관 닐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발효유 시장은 지속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유업계를 리딩 하는 동력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이코스(OIKOS)’는 플레인 제품 1컵(100g) 기준으로 계란 1.3개에 해당하는 8g의 풍부한 단백질을 빠르고 간편하게 떠먹을 수 있어 섭취 편의성이 높다.

 

또한 안정제와 증점제 같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포만감이 높고 체내 흡수율이 좋은 우유 단백질 특성에 따라 건강관리를 위한 간편한 식사 대용 또는 운동 전후 즐기는 단백질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우유에서 유래한 우유단백질을 사용, 칼슘이 풍부하여 영양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풀무원다논 오이코스는 다양한 맛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인을 비롯해 크리미한 텍스쳐로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생크림, 상큼한 과일의 풍미가 담겨있는 딸기, 고소한 마카다미아가 씹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바닐라 등 총 4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제품의 소비자 구매가는 6컵(100g) 기준 5,980원이며 오는 7월 31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오이코스는 그리스어로 ‘집’을 의미하는 단어로 가정에서도 건강한 고단백을 챙겨 먹게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미 미국과 일본에서는 대표적인 고단백질 요거트로 인기가 높다”며 “앞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맛의 오이코스 제품들을 선보이며 국내 프리미엄 요거트 시장 성장을 리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주목해 우유 유래 단백질만을 사용하여 보다 건강하고 깔끔한 풀무원다논의 오이코스를 국내 최초로 이마트를 통해 출시할 수 있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여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인사이트리포트에 따르면 세계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2017년 13조원에서 2025년 32.8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국내의 경우 2019년 국내 발효유 시장 규모는 1조 70억원으로 2년 연속 1조원대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연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유산균을 함유한 발효유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풀무원 홍보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