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기업뉴스
  • 2023년 7월 03일

풀무원, 유튜브 ‘풀무릉도원’으로 리뉴얼하고 웹예능 론칭...MZ세대 소통 강화

  • 페이스북
  • 트위터

지속가능성 실천하는 구체적 방법으로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 전파

MZ세대에게 일상적이고 친근한 ‘식물성 지향 스토리’ 전하는 콘셉트

김풍·일주어터 출연 ‘지구밥차’ 시작으로 연내 웹예능 추가 론칭 계획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공식 유튜브 명칭을 ‘풀무릉도원’(@pulmuonelove)으로 변경하고, MZ세대 감성에 맞춰 소통하며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채널로 새롭게 브랜딩한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은 그동안 ‘Pulmuone’ 계정으로 먹방 유튜버 컬래버나 레시피 공개 등 제품에 집중한 콘텐츠를 운영해 왔다. 새로운 유튜브에서는 단순 제품 노출과 홍보보다는 일상 속에서 풀무원 브랜드를 연상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 전략을 펼친다. 지속가능성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풀무원의 노력과 다양한 활동들을 유튜브 콘텐츠로 담아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풀무릉도원’은 두부텐더 대장 ‘풀무릉’이 살고 있는 미지의 행성이라는 세계관을 구축했다. 풀무릉은 ‘먹어서 지구를 지키자’라는 신념이 있는 주인공으로 바른먹거리와 풀무원 지구식단을 세상에 널리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식물성 지향 실천 활동을 보여준다.

 

 

 

 

풀무원이 제안하는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은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이다. 풀무원은 ‘풀무릉도원’을 통해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을 일상적이고 친근하게 노출하여 MZ세대에게 즐겁고 맛있는 경험을 심어주겠다는 포부다.

 

유튜브 리뉴얼에 맞춰 풀무원은 웹예능 ‘지구밥차’를 론칭했다. 첫 번째 콘텐츠로 선보인 ‘지구밥차’는 식물성 지구식단 밥차를 운영하고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지구식단을 알리는 리얼리티 콘텐츠다. 유튜브에서 MZ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인기 웹툰 작가 김풍, 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일주어터가 출연했으며, 지난달 22일 첫선을 보인 지 일주일 만에 6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시작했다.

풀무원은 ‘지구밥차’ 5회분을 시작으로 연내 웹예능 프로그램을 추가 론칭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브랜드관리실 곽나순 팀장은 “새로워진 유튜브 ’풀무릉도원’에서는 시청자들이 식물성 지향 라이프스타일로 태도 전환을 시도할 수 있는 풀무원만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MZ세대의 실질적인 채널 참여도를 높이고, 온라인에서 지속가능성이 확산될 수 있도록 자사만의 콘셉트를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식물성 지향’, ‘동물복지’, ‘건강한 경험’, ‘친환경 케어’ 4가지의 핵심전략을 전사 사업에서 실천하고 있다.

특히 식품 영역에서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삶을 만들어 가기 위한 ‘지속가능 식품’ 확대를 추진 중이다. 구체적으로는 지속가능식품군의 비중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식품 사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2022년 기준 52%에서 2025년 62%까지 늘릴 계획이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