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0-02-20

연교가 장 본 풀무원 올가홀푸드 방이점, 영화 ‘기생충’ 효과 톡톡

  • 페이스북
  • 트위터

-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이후 회원 매출 33% 증가, 특히 20대 매출 75% 급등

- 디테일의 왕 봉준호 감독 직접 방문해 “꼭 찍고 싶다” 전해와 촬영 진행

- 올가홀푸드, 필(必)환경 흐름과 가치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친환경 제품으로 인기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 방이점이 아카데미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직접 선택한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가홀푸드 방이점은 극중 연교(조여정 분)가 아들의 생일파티 장을 보는 장면에서 등장했다. 영화 ‘기생충’이 칸과 아카데미에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회원 매출이 전년 대비 33%까지 증가하며 ‘기생충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전년 대비(2월 1일부터 13일까지 기준) 기존 주요 고객인 50대 고객 매출 상승은 물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20대 고객 매출이 약 75% 성장했다.

 

특히 ‘봉테일’이라는 별명답게 모든 요소를 꼼꼼히 연출하기로 유명한 봉준호 감독이 직접 방문해 선택한 것으로 알려지며 사람들의 발길을 더욱 이끌고 있다.

 

올가홀푸드 방이점 서중덕 점장은 “봉준호 감독은 ‘가족의 건강을 꼼꼼히 챙기는 연교가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구입하는 장소’를 찾던 중 올가홀푸드 방이점의 높은 층고와 여유로운 분위기, 건강한 유기농 식재료를 판매하는 환경 등을 직접 둘러보고 ‘연교가 아들의 생일파티 장을 보는 장소’로 적합하다고 판단해 ‘꼭 촬영 장소로 활용하고 싶다’는 개인적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다”고 말했다.

 

 

▲친환경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 방이점 내부전경

 

 

영화 속 다른 배경으로 등장하는 반지하 집, 자하문 터널 계단 등이 단순히 영화 속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것과 달리, 올가홀푸드 매장은 방문 시 쇼핑과 제품 체험, 그리고 매장 내 카페에서 휴식까지 가능한 공간이라는 점에서 매출 증가와 함께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영화 속 올가홀푸드, 뭐가 다를까

 

봉준호 감독이 선택한 올가홀푸드 방이점은 국내 최대 친환경 식품 전문매장이자 올가홀푸드 시그니처 매장이다. 홈메이드 가정식 전문 코너, 제과·제빵류, 건강음료가 있는 베이커리 등 마트 이상 규모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고객은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남녀노소 소비자들이다. 또한 환경과 소비자의 조화를 생각한 공간으로 구성돼 각종 광고 촬영 및 해외 사절단의 대표적인 투어 장소로 각광받아 왔다. 영화 ‘기생충’ 뿐 만 아니라 빙그레, 라인페이 등이 올가홀푸드 방이점을 배경으로 광고를 촬영했고, 국제공정무역기구, 노르딕 비즈니스 사절단 등 다수의 해외 사절단이 방문한 바 있다.

 

 

▲친환경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 방이점 내부전경

 

 

올가홀푸드 방이점 서중덕 점장은 “한국 영화사의 한 획을 그은 영화의 감독 의도를 살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기생충의 발자취를 느끼려면 매장 입장 후 매장 내 오른쪽에 위치한 신선 과일 코너부터 시작해서 가장자리를 거닐며 둘러보기를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올가홀푸드는 우리나라 최초의 유기농 전문점을 시작한 풀무원의 모태기업이다. 영화에서는 부유층으로 대변되는 조여정의 쇼핑 플레이스로만 소개되었지만 실제 수요는 나와 내 가족의 건강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친환경 제품을 찾는 젊은 주부와 워킹맘을 중심으로 상승하고 있다.

 

풀무원의 로하스(LOHAS) 가치 실천을 위해 동물복지 정육 제품, 지속가능한 친환경 국제 인증을 받은 ASC인증 수산물 등을 유통사 최초로 도입해 선보이는 등 필(必)환경 시대와 가치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들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일반 마트 상품 대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친환경 원재료, 100% 콜드체인 시스템, 풀무원 기술 연구원과의 협업 등 까다로운 품질관리와 상품개발을 통한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 올가홀푸드(ORGA WHOLE FOODS) 소개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1981년 압구정동에 '풀무원 농장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을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된 풀무원의 모태기업입니다. 유기농의 아버지 고(故) 원경선 원장님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브랜드 정신을 계승하여 '바른먹거리'를 통해 그 정신을 보다 널리 구현하고 있습니다.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과일•양곡 ◇동물복지 기준을 지켜 키운 축산물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친 올가 PB(Private Brand) 상품 ◇건강기능식품 ◇베이커리 및 델리(Deli)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가홀푸드는 전국 오프라인 직영점과 SIS(Shop In Shop) 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 http://www.orga.co.kr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인천•경기 지역에는 익일 새벽에 제품을 전달하는 새벽 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가홀푸드 관련 웹사이트

- 올가홀푸드 쇼핑몰 http://www.orga.co.kr

- 올가홀푸드 사외보 ‘올가라이프’ http://www.orga.co.kr/webzine/vol25/index.jsp

- 올가홀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orga_wholefoods

- 바이올가 홈페이지 http://story.orga.co.kr/story/byorga/introduction.orga

 

풀무원 홍보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