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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년 10월 28일

풀무원, ‘김치의 민족’ 특성 착안한 새로운 콘셉트의 소스 ‘맵치 김치핫소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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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를 그대로 갈아 넣은 매콤 새콤한 맛으로 어떤 음식에나 잘 어울리는 소스

풀무원,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맞춰 김치 재해석한 신제품으로 가공 김치 시장 공략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를 활용해 맛있게 매콤한 맛을 내는 새로운 콘셉트의 소스 제품 ‘맵치 김치핫소스’(265g/6,900원)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은 김치의 계승 발전에 힘쓰면서 김치 세계화를 위해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가공김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김치를 소스로 재해석해 음식을 찍어 먹거나 뿌리고 비벼 먹기까지 가능하게 활용도를 극대화한 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의 ‘맵치 김치핫소스’는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면 자연스럽게 김치의 개운한 매콤함을 찾는 ‘김치의 민족’ 한국인의 특성에 착안해 김치를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소스 형태로 개발한 제품이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며 스리라차 등 매콤한 소스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지만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소스류는 부족한 실정이다.

 

제품은 김치와 홍고추를 듬뿍 넣어 한국인에게 익숙한 매콤함을 구현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적당히 매콤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김치 원물을 그대로 갈아내 감칠맛과 알싸한 풍미까지 살렸다. 피자나 볶음밥, 치킨, 튀김류, 삼겹살 등 느끼한 음식뿐 아니라 만두나 고구마, 과자 등과 곁들여도 좋다.

 

짜 먹는 타입의 스퀴즈(squeeze) 용기로 선보여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단기 여행뿐 아니라 학업 등을 이유로 해외에서 장기 체류할 때나 캠핑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풀무원식품 김지홍 김치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한국의 전통 김치를 계승하면서 한국의 맛있는 김치의 맛을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춰 재해석한 색다른 가공김치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맵치 김치핫소스’는 지난 9월 MZ세대가 즐겨 찾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선론칭하여 구매량이 목표 대비 981%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오는 11월부터는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을 비롯하여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 및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풀무원은 ‘김치 세계화’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5월 전북 익산에 ‘글로벌 김치공장’을 준공하고 이곳에서 생산한 김치를 미국 유통 양대 산맥인 월마트(Walmart)와 크로거(Kroger)를 포함한 메인스트림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2020년에는 전통 김치를 동서양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김치 ‘김치 렐리쉬’를 출시하며 새로운 김치 시장을 선도한 바 있다.

 

▲ 풀무원이 김치를 활용해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인 ‘맵치 김치핫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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