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1년 6월 30일

풀무원푸드머스, 시니어의 음식 섭취와 소화 돕는 식사케어 신제품 출시

  • 페이스북
  • 트위터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 약해지는 시니어 위해 식감, 영양균형, 맛 세심하게 설계

음료, 분말식, 영양균형식, 연화반찬 등 다양한 제품군 구성으로 선택의 폭 넓혀

맛과 영양 균형 갖춰진 제품 제공함으로써 시니어에게도 ‘먹는 즐거움’ 찾아드릴 것”

 

▲ 풀무원푸드머스가 선보이는 시니어 식사케어 신제품 4종(왼쪽부터 음료, 분말식, 영양균형식, 연화반찬)

 

 

풀무원이 음료부터 한 끼 식사까지 시니어의 음식 섭취와 소화를 돕는 다양한 케어푸드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의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에서 식사케어가 필요한 시니어를 위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음료부터 분말식, 영양균형식, 연화반찬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이 약해지는 시니어를 위해 부드러운 식감에 영양균형과 맛까지 고루 고려해 먹는 즐거움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뒀다.

 

소비자 접근성을 높여 케어푸드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가정용 소용량 제품으로 기획했고,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판매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pulmuoneshop.co.kr)에서는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입 마를 땐 촉촉한’은 식전 한 포 섭취로 간편하게 입마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짜먹는 형태의 음료다. 유자농축과즙, 맹문동등허브농축액과 감초추출물 등 한방 원료를 활용해 맛을 냈다. 미각 중 가장 오래 남는 신맛으로 설계해 섭취 후 침이 입안에 오랫동안 남으며 식사 본연의 맛을 저해하지 않는다. 1포 당 10g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고 21개입 지함 포장되어 하루 세 끼 식사 전 먹으면 일주일간 섭취할 수 있다.

 

‘분말식 스무스 한끼밀(40g)’은 식사가 어려운 분들도 삼킴 걱정 없이 편리하게 물에 타서 죽이나 수프처럼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고단백, 고식이섬유, 저당 설계로 건강함을 높였고 분말 40g에 따뜻한 물 120g을 부어 섞어 먹으면 돼 섭취 간편성을 보장한다. 야채, 팥, 단호박 3가지 맛을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고, 건강 상태에 따라 물의 양을 추가하여 점도를 조절하면 된다.

 

‘스무스 한끼밀(160g)’은 씹고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목 넘김이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죽처럼 부드럽게 만든 한 끼 영양균형식이다. 닭고기브로콜리, 대구두부, 쇠고기야채, 전복미역 4종으로 출시됐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골고루 균형 있게 구성하고 저포화지방, 저트랜스지방, 저콜레스테롤로 설계했다. 이 외에 식이섬유, 비타민D, 칼슘, 나이아신 등을 함유해 한 끼 식사로도 비타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냉동 그대로의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4분 조리하면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연화반찬 3종 고등어김치찜(200g), 갈치무조림(200g), 돼지갈비찜(300g)은 시니어가 선호하는 메뉴를 밥 한 공기에 반찬 하나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3종 모두 생선의 뼈와 고기의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씹기 편하다.

고온·고압의 설비인 ‘포화증기조리기’를 사용하여 재료 고유의 형태는 유지하면서 씹기 편하게 만들었다. 생선은 가시와 뼈를 발라낼 필요 없이 통째로 섭취할 수 있고, 고기는 뼈에서 살이 쏙쏙 빠지는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한다. 조리 시간이 길어 집에서는 준비하기 어려웠던 메뉴를 전자레인지에 약 3분 정도 조리하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 식전 한 포 섭취로 간편하게 입마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짜먹는 형태의 음료 '입 마를 땐 촉촉한'

 

▲ 삼킴 걱정 없이 편리하게 물에 타서 죽이나 수프처럼 먹을 수 있는 '분말식 스무스 한끼밀(왼쪽부터 야채, 팥, 단호박)'

 

▲ 목 넘김이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죽처럼 부드럽게 만든 '스무스 한끼밀(왼쪽부터 닭고기브로콜리, 대구두부, 쇠고기야채, 전복미역)'

 

▲ 시니어가 선호하는 생선과 고기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연화반찬 3종(왼쪽부터 돼지갈비찜, 고등어김치찜, 갈치무조림)

 

 

풀무원푸드머스 H&C 사업부 김두리 PM(Product Manager)은 “’풀스케어’는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이 약해지는 시니어 분들뿐만 아니라 식사케어가 필요하신 모든 분들에게 맛과 영양 균형이 갖춰진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먹는 즐거움’을 찾아드리고 궁극적으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연화식(씹고 삼키기 편한 음식)뿐만 아니라 그동안 실버푸드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형태의 카테고리로 제품군을 확장하여 부드러움과 영양균형, 식사 편의를 제공하는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푸드머스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2015년 국내 최초로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를 론칭하고 고령친화식품과 시니어 맞춤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풀스케어’는 시니어의 저작기능과 식이요법 등을 고려한 연화식을 비롯하여 영양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개발하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