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18년 2월 08일

[간편한 설 명절 음식 ②] 온 가족이 즐기는 건강하고 맛있는 명절 간식 추천

  • 페이스북
  • 트위터

오랜만에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명절. 식사는 차례상 차림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지만, 손님이 많아진 만큼 간식도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간편식으로 쉽게 차례상을 준비했다면, 전통 과자와 음료부터 어린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명절 간식도 편리하게 준비해보자. 바른먹거리로 만들어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명절 간식을 소개한다.

 

 명절 간식

 

온 가족이 함께 즐겨요! 바른먹거리로 만든 명절 전통 간식

 

명절 차례상을 차리다 보면 약과, 유과 등 전통 간식을 준비하게 된다. 이러한 전통 간식은 평소에 잘 구입하지 않는 품목이다 보니 구색만 맞추게 되는 경우도 있고, 위생적으로 만들어지고 관리 됐는지 확인이 어려워 안심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건강한 재료로 만든 전통 간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명절 약과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에게 인기인 명절 대표 간식 중 하나는 바로 약과다. 약과는 차례상에도 활용하고, 식사 후 디저트로도 활용되는 만큼 바른먹거리로 만든 제품을 준비해보자. ORGA 국산 조청을 넣어 만든 우리밀 약과는 국산 밀가루와 국산 조청쌀엿으로 만들어 전통 간식 그대로의 쫀득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해서는 ORGA 한입에 쏙 우리밀 꼬마약과를 준비해보자. 우리밀 약과 2종은 개별 포장 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편리하다.

 

전통 간식인 조청강정과 유과도 빼놓을 수 없다. ORGA 너츠흑미 조청강정은 캐슈넛, 아몬드, 해바라기씨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견과류와 국산 백미, 흑미를 쌀로 만든 조청으로 버무려 더욱 고소하고 달콤하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있어 한 입에 쏘옥 즐기기 좋다

 

 

명절 유과 강정

 

 

달콤한 유과는 국내산 찹쌀과 조청으로 만든 전통 방식의 조청유과다. 전통한과 명인이자 대한민국 한과 명장 1호인 김규흔 명장이 만든 수제유과로, 입안 가득 부드럽게 조화로운 단맛과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천연 백련초 가루를 사용해 분홍빛을 띠는 달콤한 유과 Red와 함께 활용하면 보기도 좋고 먹기도 즐거운 명절 전통 간식 상이 될 것.

 

겨울이면 생각나는 국민 간식 호떡도 전자레인지에 돌려 간편하게 준비해보자. ORGA 우리밀 녹차호떡은 우리밀 밀가루에 찹쌀가루와 녹차를 더해 길거리 호떡처럼 쫄깃한 식감과 향긋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유기농 설탕으로 만든 달콤한 소에는 볶음 땅콩이 들어 있어 씹는 맛도 살아있다.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호떡을 담은 후 1분만 돌리면 바른먹거리로 만든 건강한 호떡이 완성된다.

 

 

시원한 명절 전통 음료도 간편하게 준비하자

 

시원한 식혜와 수정과는 달콤하면서 개운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다. 직접 만들기 번거로운 전통 음료도 풀무원의 바른먹거리와 함께라면 손쉽게 준비할 수 있다.

 

ORGA 유기 백미식혜는 유기농 엿기름과 백미를 사용해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식혜에 유기농 사과농축액으로 단맛을 조절해 깊은 맛이 살아있다. 보다 더 색다른 식혜를 맛보고 싶다면 단호박 식혜를 선택해보자. 효소를 사용하지 않고 전통방식으로 당화 하여 밥알의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유기농 설탕과 국산 단호박 분말 등 원재료를 사용해 고소하고 단 맛이 일품이다.

 

 

명절 식혜

 

 

식혜와 함께 전통음료로 빼놓을 수 없는 수정과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유기농 곶감과 유기농 생강, 유기농 설탕으로 정성껏 만든 유기농 수정과는 집에서 만든 듯 균형 잡힌 알싸하고 달큰한 맛을 즐길 수 있다. 1.5L의 넉넉한 용량으로 명절에 여럿이 나눠 마시기 좋다.

 

 

조카들과 함께 만들고 맛보고 즐기는 온 가족 명절 간식

 

오랜만에 온 가족이 함께 모인 자리, 조카가 스마트폰만 바라보거나 음식 투정을 한다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을 함께 만들어보자. 맛있는 간식도 맛보고 온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풀무원의 생가득 토이쿠키 만들기는 당근, 단호박, 토마토, 시금치, 카카오 등 자연 재료로 색을 낸 6가지 컬러 반죽을 점토처럼 활용해 원하는 모양을 만들고 굽기만 하면 나만의 쿠키가 완성되는 신개념 먹는 장난감이다. 형형색색 컬러 반죽으로 원하는 모양을 마음껏 만들 수 있고, 생지반죽으로 가루 날림이나 계량에 신경 쓸 필요도 없어 손쉽게 온 가족이 조물조물 반죽하며 즐기기 좋다.

  

 

명절 어린이 간식

 

  

생가득 피자 만들기는 재료 준비 걱정 없이 맛있는 또띠아 피자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또띠아와 소스, 치즈까지 모두 들어있어 재료 걱정은 덜고 만드는 재미는 더했다. 고르곤졸라와 국산꿀 허니소스, 모짜렐라 치즈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고르곤졸라 맛’과 상큼한 토마토 소스와 쫄깃한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토마토 맛’으로 골라 먹을 수 있다. 오븐, 프라이팬, 전자레인지 조리 모두 가능해 편리하다.

 

이 외에도 길다란 누들 떡을 포크에 돌돌 말아 먹는 재미가 있는 말랑말랑 밀 누들 떡볶이를 비롯해 쫄깃하게 늘어나는 모짜렐라 스트링 치즈와 탱글한 소시지를 반반씩 즐길 수 있는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 중식당에서 맛보던 샤오룽바오(소룡포)처럼 한 입에 쏙 진한 육즙이 일품인 생가득 육즙듬뿍만두도 전문점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살려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별미 간식이다.

 

 

준비할 음식 가짓수가 많은 명절 요리는 주부들에게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차례상 차림으로도 바쁜 시간에 티타임을 위한 간식까지 신경쓰기는 쉽지 않은 법. 이번 설 명절에는 바른먹거리로 만든 풀무원 간편식으로 전통 간식과 음료, 아이들을 위한 홈메이드 먹거리까지 준비해보면 어떨까?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의 담소에 여유가 더해질 것이다.

 

* 소개된 제품은 풀무원 온라인쇼핑몰 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 또는 ORGA 인터넷쇼핑몰(www.orga.co.kr)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