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17년 11월 01일

수험생을 위한 수능 아침밥과 수능 도시락 반찬 추천!

  • 페이스북
  • 트위터

11월 16일,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성큼 다가왔다. 수험생과 수험생을 둔 부모에게 당일 컨디션만큼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수능 도시락 반찬이다. 오후 과목을 잘 치를 수 있도록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면서 지나치게 속에 부담이 되는 음식은 지양해야 하기 때문. 수능날 아침밥부터 점심, 간식까지, 속 편한 음식으로 구성한 영양만점 수능 도시락 반찬을 추천한다.

 

 

 

 

아침은 부드러운 음식으로 꼭 챙겨 먹어요

 

긴장되는 수능 아침에는 혹 탈이 날까봐 아침을 먹지 않는 수험생들도 있다. 하지만 우리 몸은 자는 중에도 에너지를 소비한다. 자는 동안 고갈된 에너지를 공급해야 두뇌 활동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시험을 잘 치르기 위해서는 아침식사는 필수! 특히 영양 균형이 맞지 않는 빵이나 커피보다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필수영양소를 균형 있게 포함한 아침식사를 먹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수능 아침엔 뭘 먹는 게 좋을까? 우선 부드러우면서도 속도 따뜻해지는 영양 가득한 죽을 추천한다. 풀무원의 ‘생가득 오곡 삼계죽’은 현미, 녹두, 귀리, 찹쌀, 조 등 다섯 가지 건강한 국산 곡물에 국산 닭가슴살을 넣었다. 고단백 저지방의 닭가슴살로 소화에 부담이 없으면서도 든든해 영양이 필요한 수험생에 제격이다. 조리도 간편해 수능날 아침에도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다. 끓는 물에 봉지째 3~4분 데우거나 전자레인지에 2~3분만 돌리면 끝이다.

 

 

아침을 먹을 시간이 없거나, 한 상 차려 먹는 게 부담스럽다면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간편 영양식도 좋다. 풀무원의 ‘핸디밀 검은깨&흑미’는 흑미, 검은깨, 팥 등 블랙 푸드를 한 컵에 담아 간편하게 영양을 공급해준다. 고소하고 되직한 한 끼로 맛있는 것은 물론 견과와 곡물로 씹는 맛과 포만감까지 즐길 수 있다. 조금 더 상큼한 맛을 원한다면 ‘스무디랩 베리&콜라겐’도 있다. 콜라겐과 단백질이 더해진 생과일&플레인 요거트 스무디로 든든한 영양 보충은 물론, 상큼한 맛으로 수능날 아침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한입에 쏙! 간단히 챙겨먹는 영양만점 수능 도시락 반찬

 

 

 

 

수능 도시락 반찬은 무엇보다 한 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속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이 좋다. 대표적으로 두부 요리가 있다. 풀무원의 ‘한입두부 갈릭 데리야끼’는 두부를 따로 자를 필요 없이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준비하기도 편하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겉은 쫄깃하며 속은 부드러워 맛과 영양과 소화를 모두 잡은 수능 도시락 반찬으로 손색 없다. 콩의 영양소를 온전히 섭취할 수 있는 건강재료 두부에 감칠맛 나는 갈릭 데리야끼 소스까지 더해 밥과 함께 천천히 먹어보자. 

 

 

 

 

조금 더 든든한 요리를 원한다면 무항생제 돼지고기에 국산 두부와 채소를 넣은 ‘ORGA 함박스테이크’를 수능 도시락 반찬으로 추천한다. 돼지고기와 양파, 당근, 마늘 등 각종 채소를 부드럽게 갈아 만들어 씹을 땐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어우러진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해동된 제품을 전자레인지에서 3분간 조리하거나,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약한 불에서 3~4분간 앞뒤로 노릇하게 조리하면 끝이다. 수능 도시락통에 담을 때에는 미리미리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담아두면 좋다.

 

 

 

 

간단하게 집어먹기에는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유부초밥이 제격이다. ‘생가득 8가지 생생건더기 꼬마 유부초밥’은 미니사이즈로 만든 한입 크기 유부피로 긴장이 가시지 않는 수능날 점심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다. 8가지 신선한 과일채소에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까지 들어가 건강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수능 도시락 반찬이다.

 

 

중간중간 에너지 보충도 필요하죠! 속 편한 수능날 간식까지

 

아무리 밥을 든든하게 먹었어도, 한 과목을 치르고 나면 기운이 빠지는 것이 수능시험이다. 쉬는 시간 요약 노트를 보며 간단하게 집어먹기 좋은 건강한 수능날 간식도 준비해보자.

 

 

 

 

손에 묻지 않아 먹기 편한 ‘말랑 크랜베리&고구마’는 촉촉함이 살아있게 살짝 말린 고구마에 크랜베리가 쏙쏙 박혀 있어 포만감은 물론 크랜베리의 새콤함으로 지친 기분을 깨워준다.

 

 

 

 

집중력이 떨어질 것 같은 점심 후나, 마지막 과목 직전 쉬는 시간에는 ‘ORGA 유기농 쌀떡튀밥’으로 가볍게 주의를 환기해보자. 기름에 튀기지 않고 압력으로 퍼핑해 기름지지 않아 먹기 부담 없으며, 국산 유기농 쌀과 유기농 발아현미를 사용해 더욱 고소하다. 무엇보다 이에 달라붙지 않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당 충전’이 필요하다면 손에 묻지 않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ORGA 쇼콜라 만델 쿠키’는 어떨까? 벨기에산 초콜릿의 진한 풍미로 달콤하고, 아몬드의 고소함까지 더했다. 사르륵 입 안에서 녹는 식감으로 쉬는 시간에 가볍게 즐기기도 좋다.

 

그 동안 쌓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바로 컨디션 관리이다. 영양 만점 속 편한 음식으로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수능 도시락 반찬도 잘 골라 준비해보자. 든든한 수능 도시락과 함께 보람된 결과가 함께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수능 도시락 반찬으로 추천하는 아이템들은 ‘바른먹거리를 만나는 더 좋은 방법, 풀무원샵’  (www.pulmuoneshop.co.kr)에서 구매 가능하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