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브랜드뉴스
  • 2025년 8월 18일

올가홀푸드, 롯데백화점서 ‘프리미엄 쿠킹클래스’ 개최…지속가능 식재료 활용한 식문화 체험 기회 마련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한 식재료 및 지속가능 식문화 주제 쿠킹클래스 통해 오프라인 소비자 체험 기회 제공

ASC 인증 전복, 동태살 등 지속가능 식재료 활용한 일본 가정식 레시피 소개

올가홀푸드, 지속가능한 식문화 확산 위한 프로그램 지속 운영 예정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롯데백화점과 함께 ‘올가홀푸드 X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쿠킹클래스’를 지난 17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문화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가와 롯데백화점은 지난 2023년부터 건강한 식재료와 식문화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쿠킹클래스를 공동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올가홀푸드의 건강한 식재료로 완성하는 일본 가정식’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셰프 시연으로 선보인 ‘관동식 스키야키’와 직접 실습한 ‘전복 내장 파스타’, ‘피쉬카츠 산도’를 통해 건강한 일본 가정식 요리를 체험했다.

 

‘전복 내장 파스타’ 요리의 재료로 지속가능한 양식 과정을 거친 올가의 ‘ASC 인증 전복’이 활용됐다. 천연 다시마와 미역을 먹으며 자란 ‘ASC 인증 전복’은 전 생애 주기에 걸쳐 이력 관리를 받을 뿐만 아니라 어장 환경과 노동 환경 모두 윤리적 기준을 충족한 제품이다. ‘피쉬카츠 산도’ 요리에 사용된 ‘올가 생선카츠’ 역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동태살을 사용했으며, 두툼한 습식 빵가루에 입혀 대두유에 두 번 튀겨낸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날 클래스 현장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활기가 넘쳤다. 참가자들은 ASC 인증 수산물과 지속가능한 원재료가 주는 신선함과 깊은 맛을 직접 체험하고 조리법까지 배울 수 있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올가홀푸드 DX전략마케팅팀 오수연 담당자는 “ASC 인증 수산물 등 지속가능한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일본 가정식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쿠킹클래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올가의 지속가능한 식재료를 활용한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쿠킹클래스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

 

# 올가홀푸드(ORGA WHOLE FOODS) 소개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는 유기농의 아버지 고(故) 원경선 원장님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브랜드 정신을 계승하여 고품질의 정성들인 먹거리를 통해 그 정신을 널리 구현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친환경 과일·채소 ◇동물복지·무항생제 축산물 ◇고급 원재료로 만든 냉장·냉동 그로서리, 베이커리, 델리(Deli)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로드샵 2개점과 롯데백화점 31개점, 스타필드 2개점, 올가 온라인 쇼핑몰(http://shop.pulmuone.co.kr/orga), 쿠팡, 컬리 등에서 올가홀푸드의 정성들인 먹거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