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3년 4월 30일

풀무원 디자인밀, 톡톡 터지는 초당옥수수 활용한 ‘300Meal’ 신메뉴 출시

  • 페이스북
  • 트위터

초당옥수수 활용한 신메뉴 2종 ‘초당옥수수 닭가슴살 샐러드’, ‘초당옥수수 오리 덮밥’

초당옥수수로 톡톡 터지는 아삭한 식감과 단맛 더한 ‘맛있는 식단관리’ 기대

디자인밀 300Meal, 평균 300㎉에 다양한 곡물·채소·단백질 토핑으로 포만감 높여

 

▲ 여름철 대표 채소 초당옥수수의 톡톡 터지는 식감을 살려 특색 있게 구성한 풀무원 디자인밀 '300Meal’ 2종(왼쪽부터 ‘초당옥수수 오리 덮밥’, ‘초당옥수수 닭가슴살 샐러드’)

 

풀무원 디자인밀이 개인 맞춤 정기구독형 칼로리 조절식 ‘300Meal’의 신메뉴로 여름 제철 채소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메뉴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평균 300㎉ 내외로 건강 식단을 가볍게 챙길 수 있는 칼로리 조절식 ‘300Meal’의 신메뉴 ‘초당옥수수 닭가슴살 샐러드’, ‘초당옥수수 오리 덮밥’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여름철 대표 채소 초당옥수수의 톡톡 터지는 식감을 살려 특색 있게 구성했다.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당분이 높지만 칼로리는 낮고, 풍부한 섬유질과 수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i]

 

‘초당옥수수 닭가슴살 샐러드’는 부드러운 훈제 닭가슴살에 달콤하고 톡톡 터지는 초당옥수수와 바삭한 옥수수 크런치를 더해 씹는 식감이 일품이다. 상큼한 맛의 와인발사믹 드레싱이 다양한 토핑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초당옥수수 오리 덮밥’은 포만감을 높이는 찰보리 밥에 크림소스와 그라노파나노 치즈 소스를 더해 마치 고급스러운 리조또에서 맛보는 듯한 고소함을 입안 가득 맛볼 수 있다.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빼 담백한 훈제오리칩과 고소한 통마늘 구이로 한층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 여름철 대표 채소 초당옥수수의 톡톡 터지는 식감을 살려 특색 있게 구성한 풀무원 디자인밀 '300Meal’ 2종(왼쪽부터 ‘초당옥수수 오리 덮밥’, ‘초당옥수수 닭가슴살 샐러드’)

 

풀무원 디자인밀은 이와 함께 신메뉴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월 7일까지 귀여운 ‘옥수수 파우치’를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 ‘300샐러드Meal’과 ‘300라이스Meal’ 쇼핑 지원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 디자인밀’ 사이트(https://dm.pulmuone.com) 또는 공식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김찬수 PM(Product Manager)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건강하고 칼로리 부담 없는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칼로리 조절식을 건강하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철 채소인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철 채소∙재료를 적극 활용한 제품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디자인밀의 대표 제품군인 ‘300Meal’은 풀무원의 영양 설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선한 제철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토핑을 한 번에 담아 가벼운 건강식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00Meal은 신선 채소를 푸짐하게 곁들여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요리형 샐러드 ‘300샐러드Meal’과 다양한 곡물을 곁들여 포만감을 높인 ‘300라이스Meal’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은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정기구독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제품은 매일 새벽 전용 보랭 가방에 담겨 냉장 배송돼 집과 사무실 등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다.

 

[i] 출처: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산하 농식품올바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