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2년 11월 02일

풀무원 올가홀푸드, 본격 김장철 맞아 김장 재료 사전 예약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본격 김장철 앞두고 김장 비용 절감 위해 최대 25% 할인하는 사전 예약 진행

올가홀씨드 품종 유기농 ‘휘파람 골드’ 배추부터 수확 후 3일 내 절인 극신선 배추까지… 신선도와 맛 차별화

이달 6일까지 사전 예약… 7일부터 12월 24일까지 본 행사 진행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고품질의 유기농 절임 배추와 김장김치, 김장세트 등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이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가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높은 생활 물가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우수한 품질의 김장 재료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전 예약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김치 제품은 생산지에서 바로 공급받은 신선한 배추만을 사용해 맛과 품질 면에서 차별화했다. 영양과 기능 면에서 뛰어난 토종 품종만을 엄선하는 올가홀씨드(ORGA Whole Seed) 품종인 유기농 ‘휘파람 골드’ 배추가 대표적이다. 이 품종은 속이 꽉 차있고 맛이 고소하며 잎이 얇아 김장에 최적화된 배추로 알려져 있다. 29년간 배추 농사를 지어온 황두선 생산자가 충남 보령에서 정성껏 재배한 배추로만 준비했다.

 

아삭하고 맛이 좋은 해남산 배추를 수확 후 3일 내로 절여 신선도에 더욱 신경 쓴 극신선 절임 배추도 마련했다. 100%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13% 소금물에서 16시간 정도 절인 후 배추 속에 직접 소금을 뿌리는 2단 절임 과정을 거쳐 최적의 염도를 구현해냈다.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함과 맛을 균일하게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올가 김장 사전 예약 기획전에서는 산지에서 직송된 절임 배추(3종)과 김장세트(4종), 휘파람 골드 배추로 담근 김치(7종), 포장김치(5종), 김장 부재료 등 총 22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휘파람 골드 배추로 담근 김장김치’ 6종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매력적인 ‘중부식(10kg/5kg/3kg)’과 황석어젓으로 진하고 깊은 맛을 내는 ‘남도식(10kg/5kg/3kg)’ 등으로 준비해 입맛과 필요한 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멸치 액젓으로만 맛을 내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휘파람 골드 배추로 담근 백김치(3kg)’도 판매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많은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손쉽게 김장이 가능한 김장세트도 선보인다. 믿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유기농 절임배추(10kg/5kg)와 갖가지 국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든 김칫소(4.5kg/2kg)로 구성되어 있어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기만 하면 간편하게 김장을 완성할 수 있다. 양념소는 중부식과 남도식으로 준비해 고객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절임 배추(20kg/10kg)와 김칫소(4.5kg) 각각 개별 구매도 가능해 필요에 따라 구매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김장 대신 간편한 포장김치를 찾는 고객과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산지에서 직송한 별미김치 5종, ‘깍두기(3kg)’, ‘석박지(3kg)’, ‘총각김치(3kg)’, ‘순무나박김치(3kg)’, ‘열무얼갈이물김치(3kg)’를 준비했다. 재료 입고부터 출고까지 철저하게 관리하는 HACCP 인증시설에서 국내산 고춧가루, 마늘과 멸치액젓, 새우젓만으로 맛을 내 집에서 만든 것처럼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김치 맛을 좌우하는 필수 재료인 고춧가루도 유기농으로 준비했다. 유기농 재배에 남다른 철학과 장인정신으로 품질이 뛰어난 고추를 재배하는 ‘올가 마이스터’ 윤동현 생산자가 충남 공주에서 정성스럽게 길러낸 고추를 태양 볕에 직접 말려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위생적인 가공시설에서 김치에 적합한 입자 크기로 가공되어 편리하게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올가홀푸드 한동희 신선식품팀장은 “김장철을 맞아 품질이 뛰어난 원재료를 사용하고 올가만의 김장 시즌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고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김장 채소 할인 기획전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가는 이달 7일부터 12월 24일까지 김장 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