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3년 5월 17일

풀무원다논,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 앰버서더로 월드클래스 배구선수 김연경 위촉

  • 페이스북
  • 트위터

전 세계 No.1’ 액티비아와 ‘월드클래스’라는 공통점을 가진 김연경 앰버서더로 선정

액티비아 일부 제품 패키지에서 다양한 포즈의 김연경 만나볼 수 있어

SNS 이벤트,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할 예정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배구선수 김연경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모델 선정은 풀무원다논 액티비아와 김연경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 1위’라는 공통점을 지녔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뤄졌다.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는 2011년 이후 요거트 부문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2020년 닐슨 데이터 기준)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김연경 역시 2021년 세계 랭킹 1위에 선정된 ‘월드클래스’ 배구스타로 전 세계 배구팬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이와 함께 액티비아는 다양한 제품에서, 김연경은 다양한 포지션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부분 역시 고려됐다. 먼저 액티비아는 장까지 살아가는 다논 독점 공급의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는 물론, 면역 기능 유지에 필요한 아연 등으로 건강함을 높인 다양한 제품군에 걸쳐 많은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다. 주요 제품은 ▲넉넉한 용량의 지방 0% ‘액티비아 UP!’ ▲지방 0% 스무디 요거트 ‘프로바이오틱 스무디’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 ‘장솔루션 골드’ ▲오트와 아몬드를 베이스로 한 ‘식물성요거트’이다. 김연경 또한 다양한 포지션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앰버서더 선정을 통해 세계 판매 1위 액티비아는 세계 랭킹 1위 김연경의 이미지를 제품에 연출해 두 월드클래스의 만남을 강조하는 패키지를 제작했다. 액티비아 컵(4입/8입/16입)과 액티비아 드링크(4입/8입), 액티비아 스무디 2종과 액티비아 UP! 3종 개별 제품에서 깔끔한 화이트 유니폼을 입은 김연경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김연경이 숫자 ‘1’을 표현하고 있는 손동작, 최고를 의미하는 엄지손가락을 올린 동작, 에너지 넘치는 파이팅 동작 등을 취해 ‘월드클래스가 선택한 세계 판매 1위 액티비아’라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포즈를 한 김연경의 모습이 담긴 제품 패키지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불어 액티비아는 앰버서더 선정을 기념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액티비아 김연경 패키지를 찍어 ‘#세계판매1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김연경 포토카드, 사인볼 등 브랜드 굿즈를 증정한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지하철 승강장과 환승통로 등에서도 액티비아와 함께 하는 김연경의 모습을 노출해 친근감을 높일 예정이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장여진 팀장은 “다재다능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활동하는 김연경처럼 액티비아 역시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통해 제품력을 입증하며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액티비아와 김연경이 만난 만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