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2년 10월 21일

풀무원, 대표 한식 메뉴 활용한 요리형 떡볶이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 출시

  • 페이스북
  • 트위터

푸짐하고 맛있게 즐기는 퓨전 요리형 떡볶이 ‘닭갈비 떡볶이’, ‘불고기 떡볶이’ 2종

닭다리살로 만든 닭갈비, 고소한 육즙의 소불고기에 떡과 우동면까지 더한 밀키트형 떡볶이

자연스러운 감칠맛으로 풍미를 극대화하는 특제 소스로 깔끔하게 즐길 수 있어

 

 

 

 

‘편의형 떡볶이 No.1’[i] 풀무원이 푸짐한 구성으로 든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를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떡볶이에 닭갈비, 불고기 등을 더해 한 끼 식사는 물론 안주 대용식으로도 제격인 냉동 가정간편식(HMR)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2인/12,900원) 2종(닭갈비 떡볶이, 불고기 떡볶이)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는 닭갈비 또는 불고기와 소스, 우동면 등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있어 집, 캠핑, 여행지 등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떡볶이 밀키트 제품이다. 대표 한식 메뉴인 닭갈비와 불고기를 국민 간식인 떡볶이와 접목한 퓨전 요리형 떡볶이로 프리미엄한 가치를 더했다. 넉넉한 구성으로 가족의 한 끼 식사는 물론 야식이나 안주 메뉴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닭갈비 떡볶이’는 뼈 없는 닭다리살로 만들어 부드러우며 저온에서 8시간 이상 숙성 후 급속 동결하여 신선함을 잡았다. 떡볶이와의 맛의 조화도를 높여주는 소스는 떡과 닭갈비를 다 먹은 후 따로 밥을 볶아 먹기에도 좋다.

불고기 떡볶이’는 얇게 썬 소고기를 진한 불고기 양념에 재워 본연의 맛을 살렸다. 조리 시 소불고기에서 나오는 고소한 육즙이 매콤한 떡볶이 소스와 어우러져 느끼함을 잡아주고, 깔끔하고 색다른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에 사용된 밀떡은 갓 뽑아낸 떡을 급속 냉동하여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떡끼리 달라붙지 않아 조리 시간도 절약할 수 있어 캠핑 등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풀무원식품 김기성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는 간식으로 주로 즐기던 떡볶이에 닭갈비 또는 불고기, 밀떡, 우동면 등을 푸짐하게 구성해 특제 소스와 함께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떡볶이 밀키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해지고 있는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해 차별화된 간편식 떡볶이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리딩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 닐슨 데이터, 냉장떡 및 편의형 떡볶이 시장 규모 및 주요 제조사 점유율(2015~2021) 기준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