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모바일 검색

풀무원

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0-06-22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롯데 강남점'서 정호영 셰프와 여름별미 요리 제안 라이브 방송

  • 페이스북
  • 트위터

- 22일 올가 롯데 강남점 매장에서 건강 식재료로 여름철 별미요리 선봬... 롯데백화점 라이브커머스 ‘100LIVE’ 채널 통해 실시간 방송

-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중 정호영 셰프가 사용한 올가의 안전먹거리를 실시간 구매할 수 있어

- 실시간 댓글 참여와 구매 고객에게 올가 인기 상품 및 롯데 L.POINT 제공 이벤트도 진행

 

 

▲ 풀무원 올가홀푸드, 스타 인플루언서 정호영 셰프와 '올가를 부탁해' 라이브방송 진행

 

 

올가홀푸드가 스타 셰프와 여름철 건강을 책임질 보양식 요리를 선보이는 ‘올가를 부탁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스타 인플루언서 정호영 셰프와 함께 올가의 대표 보양 식재료로 여름철 건강과 면역 회복을 돕는 별미 요리를 선보이는 라이브방송을 롯데백화점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100Live’에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롯데백화점 강남점 식품관 내 확장 리뉴얼 오픈한 ‘올가 롯데 강남점’ 매장에서 인플루언서와 쇼호스트가 건강식을 위한 재료를 직접 쇼핑하고 즉석에서 조리한 간편식을 추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면서 스트리밍 영상과 이커머스를 결합한 ’라이브 커머스’가 즐길거리를 겸비한 신개념 쇼핑방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며 개인 건강관리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방구석 건강생활 꿀팁’을 주제로 기획됐다. 방송을 통해 여름철 건강과 입맛을 쉽게 챙길 수 있는 특별한 보양식과 냉요리 등 간편 요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올가와 롯데백화점의 ‘방구석 건강생활 꿀팁 LIVE’에는 각종 예능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일식 전문 정호영 셰프와 함께한다. 정호영 셰프는 올가의 국내 1호 무항생제 인증 장어를 메인 재료로 한 ‘민물장어 덮밥’과 ASC인증 완도 활전복으로 만든 ‘전복 된장 물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시청자들이 방송을 보며 집에서도 요리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정호영 셰프만의 수산물 재료 손질과 요리 노하우 등 다양한 팁을 함께 공개한다. 시청자는 실시간으로 질문을 해 쇼호스트와 소통하며 상품과 매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정호영 셰프가 이색 보양식 요리에 사용한 올가의 대표 안전 안심 식재료들을 바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해 시청자 편의성을 높였다. 방송 종료 후 4일간 이어지는 기획전을 통해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라이브 중 실시간 댓글에 참여하고 구매하는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올가 한입에 쏙 우리밀 꼬마약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L.POINT) 를 최대 1만점까지 증정한다.

 

남윤경 올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파트장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건강 식생활 관리에 관심이 많은 방콕러들의 모바일 비대면 쇼핑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라며, “올가는 셀러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공유하며 좋은 식재료를 구매하고 함께 건강식을 요리하는 형식으로 체험형 쇼핑을 선보이고자 롯데백화점 라이브 채널인 ‘100LIVE’, 스타 인플루언서 정호영 셰프와 함께 이번 컬레버레이션 방송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롯데ON’ 모바일 앱 내 라이브커머스 채널 ‘100Live’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라이브방송의 촬영 장소인 올가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최근 안전·안심 먹거리 소비 트렌드에 맞춰 ▲극신선(Freshness) ▲편의성(Convenience) ▲건강(Health) 3가지 전략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갓 짜낸 참기름·들기름, 항공직송 ASC인증 생연어, 도축 후 4일째 먹는 돼지고기 등 극신선의 가치를 강조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Fresh Direct 존을 운영한다.

 

또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ASC 및 MSC 인증 수산물을 신규 도입하고 동물복지 정육, 공정무역인증 상품 등을 확대해 선보인다. 일부 채소와 과일을 벌크로 운영하고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를 사용한 건어물, 축산물, 견과류 등을 판매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콘셉트을 구현했다. 또한 전문점 수준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메뉴를 제공하는 ‘올가의 키친(ORGA KITCHEN)’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