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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년 11월 30일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브랜드 새 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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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디자인 리뉴얼에 이어 떠먹는 요거트 업그레이드 신제품 4종 출시 

 

글로벌 리뉴얼 디자인, 국내 제품 적용하면서 공식 한글 로고 채택
맛과 디자인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과일 요거트 신제품과 리뉴얼 신제품 출시
설탕무첨가 플레인 요거트와 상큼한 과일 자체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 여성들 취향 저격 예상

 

 

▲ 액티비아 고유의 색인 그린 컬러를 보다 모던하게 표현하고 골드 브이(V)프레임을 적용해

세계 1위 기능성 요거트 이미지를 부각한 리뉴얼 디자인 

 

 

프랑스 다논의 100년 발효기술을 보유한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Danone Pulmuone, 대표이사 모진)이 국내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최근 브랜드를 새 단장했다고 밝혔다. 전세계적인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에 발 맞춰 국내 제품에도 글로벌 디자인을 도입하고,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 떠먹는 요거트 신제품 4종을 출시한 것. 

 

최근까지의 액티비아 패키지 디자인은 1987년에 출시와 함께 발표된 디자인으로 삶을 상징하는 녹색 디자인이 당시 흰색과 파란색 일색이던 요거트 제품들 사이에서 단연 돋보이면서 지난 30년간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왔다. 올해 액티비아는 30주년을 맞이하면서 다시 한번 확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교체했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의 핵심은 액티비아 고유의 색인 그린 컬러를 보다 모던하게 표현한 것과 요거트를 통해 얻게 되는 건강과 즐거움을 상징하는 골드 브이(V)프레임을 적용해 30년 간 전세계 고객과 함께 해온 세계 1위 기능성 요거트 이미지를 부각한 것이다. 

 

▲ 액티비아 한글 로고를 적용한 리뉴얼 디자인  

 

액티비아의 기능적 이미지를 강조하고 소비자와의 정서적 교감을 강조하는 글로벌 리뉴얼 디자인은 국내 제품에도 적용되기 시작했는데,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공식 한글 로고를 채택한 것이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액티비아 브랜드를 확실히 알리기 위해서는 별도의 한글 로고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본사 측에서 수용해 공식적으로 한글 로고를 채택, 사용하게 됐다. 국가별 언어로 된 별도 로고 사용 여부는 시장의 중요도에 따라 결정되는데, 이번 한글 로고 채택은 한국시장의 잠재력과 성장성을 눈여겨보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풀무원다논은 이러한 글로벌 리뉴얼 디자인을 바탕으로 맛과 디자인을 동시에 업그레이드 한 떠먹는 요거트 신제품 4종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파인애플 코코넛, 석류 크랜베리 등 프리미엄 과일 요거트 2종과 홀그레인 크랜베리 아몬드, O% 플레인 등 리뉴얼 신제품 2종 등 총 4종으로 설탕무첨가 플레인 요거트와 상큼한 과일 자체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 글로벌 리뉴얼 디자인을 바탕으로 맛과 디자인을 동시에 업그레이드 한 프리미엄 과일 요거트 신제품 2종,

파인애플 코코넛(왼쪽)과 석류 크랜베리(오른쪽) 

 

 

국내 요거트 제품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프리미엄 과일을 첨가한 파인애플 코코넛과 석류 크랜베리 제품은 설탕무첨가의 담백한 정통 플레인 요거트에 상큼한 과일의 본연의 맛을 더했고 큼직한 과육이 들어 있어 씹는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과일이 아래 부분에 있어 과일 요거트의 단맛을 꺼려하는 사람도 취향에 따라 당도를 조절해 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열대과일 파인애플과 칼슘∙마그네슘이 풍부한 코코넛을 넣은 파인애플 코코넛 제품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전 연령층의 호응이 기대되며, 항산화 효과로 잘 알려져 있는 석류 크랜베리는 상큼한 맛으로 여성 취향 저격 상품으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낳고 있다. 

 

홀그레인 크랜베리 아몬드는 몸에 좋은 통곡물과 크랜베리, 그리고 아몬드까지 들어있어 든든한 아침식사대용이나 오후간식으로 적합하고, 고소한 씹는 맛이 특징인 제품이다. 0%플레인은 액티비아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제품인데, 설탕무첨가의 플레인 요거트지만 부드러운 질감과 시지 않은 담백함으로 정통 요거트 맛을 그대로 살렸다. 특히 0%플레인은 고객들의 성원과 요청에 따라 기존 80g에서 90g으로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그대로 판매한다.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 브랜드 매니저는 “글로벌 디자인 리뉴얼은 올해 30주년을 맞은 액티비아가 세계 1위 기능성요거트의 이미지를 강조하면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진행됐으며, 특히 한국에서는 리뉴얼 디자인의 적용과 동시에 설탕 무첨가 플레인 요거트를 액티비아 전 제품에 적용하는 제품 리뉴얼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음식을 통한 건강(Health through Food)이라는 다논의 기업철학과 바른먹거리 풀무원의 기업철학이 어우러진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가 한국시장에서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요거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제품을 혁신하고 고객과의 소통과 교감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떠먹는 액티비아 파인애플 코코넛/석류 크랜베리/홀그레인 크랜베리 아몬드 제품은 4개입 각 3,380원, 0%플레인 4개입 2,800원, 8개입 5,600원으로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제품문의 : 고객상담실 (080-022-0085), 홈페이지 (www.activ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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