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4년 5월 27일

풀무원건강생활, 식물성 건강 식품 시장을 개척할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 출시

  • 페이스북
  • 트위터

풀무원 4대 핵심 사업 중 하나인 ‘지속 가능 식품’ 영역 확장의 일환으로, 1년간의 조직 정비 기간 및 채널 확대 전략 반영

식품 사업 대표 브랜드인 지구식단에 이어, 건강 식품 전문 브랜드 출시로 헬스케어 카테고리 포트폴리오 확대

식물 영양소의 생리 활성 기능에 집중한 Plant Based Healthcare Solution 철학으로, 파이토케미컬 전문 브랜드로 차별화 포지셔닝 목표

원료 선별 역량R&D 개발 역량자체 생산 공장까지 탄탄하게 갖춘 40년 건강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비건 인증 신제품에 이어 할랄 인증 제품까지 라인업 준비 중

 

 

▲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식물원’ 로고

 

 

풀무원이 40년 이상 쌓아온 발효 기술과 식물 영양소 연구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고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사업에 본격 나선다.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은 식물 속 생리활성 물질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신규 론칭하며 제품 라인업 2종을 먼저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매일 먹는 음식이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것처럼 우리의 몸을 건강이 자라는 정원으로 규정했다. 흙 속의 씨앗이 싹이 움트고, 뿌리를 뻗어 자라나며 잎이 무성해지고 꽃이 핀 후 열매를 맺는 것처럼 식물이 가진 영양소를 활용해 건강의 근원이 되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자는 의도를 담았다.

 

풀무원의 40년의 역사와 자산을 되돌아보며 풀무원만이 선보일 수 있는 가장 풀무원다운 건강식품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선보인다.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함께 지속가능한 식품 개발 원칙을 건강식품 카테고리에도 적용해 이를 확대하고자 했다. 풀무원의 핵심 가치를 담아낸 이번 브랜드는 40여 년 식물 영양소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식물 속의 생리활성 물질의 기능을 규명해나감과 동시에 식물성 건강식품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각자의 몸속의 정원을 건강하게 가꿔가는 단계에 따라 ▲식물 발효 영양 ▲식물 기초 영양 ▲식물 기능 강화 카테고리로 나뉜다.

 

 

▲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식물원 브랜드 라인업 체계도’

 

 

먼저 ▲식물 발효 영양은 40년 넘게 이어온 풀무원의 발효 기술을 적용해 매 끼니 영양소의 소화를 돕는 제품을 선보이는 카테고리다. 식물 섭취에 대해 기존 국내 건강식품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관점이 적용된 제품을 제안한다. ▲식물 기초 영양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 5대 영양소를 기반으로 식사의 일부를 식물성 제품으로 치환하여 식사 질적 향상을 돕는 제품 카테고리다. ▲식물 기능 강화는 기능이 규명된 식물 소재를 이용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건강 고민을 케어하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는 카테고리다. 위, 장, 간 건강 및 혈당,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건강식물원’ 브랜드 론칭과 함께 핵심 제품인 ‘파이토 에너지 샷’을 함께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40년 전 풀무원의 최초 사업인 건강식품 사업 정신을 이어나감과 동시에 1989년 출시된 풀무원의 야채 발효 제품을 복각해 출시했다.

 

 

▲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식물원 파이토 에너지 샷’

 

 

‘파이토 에너지 샷’은 매일 고르게 챙겨 먹기 힘든 101가지 식물에 담긴 영양소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 발효 제품이다. 핵심 원료인 ‘파이토 메타 에센스’는 노니, 스타 푸르트, 오크라를 비롯해 과일 41종, 채소 40종, 버섯 11종, 허브 6종, 해조류 3종까지 총 101종의 식물 원료를 8,760시간(365일)을 발효해 유기산과 초산이 풍부하고 식물이 지닌 영양소와 기능 성분의 흡수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평소에 잘 섭취하기 어려운 열매, 뿌리, 잎 등 식물의 모든 부분을 고르게 발효해 식물의 고유의 기능 성분인 파이토케미컬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파이토 엔자임’은 현미와 완두를 발효시킨 식물 효소와 고함량 식물섬유를 함유한 제품으로 편안함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풀무원이 엄선한 국내산 당근 식이섬유를 함유해 원재료부터 믿을 수 있게 설계되었고 평상시 섭취하기 어려운 7가지 베리류와 34가지 과일까지 담아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식물원 파이토 엔자임’

 

 

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건강식물원’ 론칭 후 소비자 접점 활동도 전개한다. 공식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을 오픈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식물 영양소인 파이토케미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도록 할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오경림 대표는 “40년간 쌓아온 풀무원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에 책임감을 가지고 브랜드와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라며 브랜드 기획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풀무원이 40년 이상 지속적으로 연구해 온 식물 영양소 데이터를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식물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풀무원다운 지속가능 건강식품을 론칭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균형 잡힌 식물 영양소 섭취를 도울 수 있는 건강식품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이며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인 #풀무원에서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하며 신제품 첫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이후 오프라인 채널 입점을 통해 소비자 경험을 확장할 예정이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1988년 풀무원 기술원 설립 및 1992년 GMP 공장 완공을 통해 국내 최초 건강기능식품 전문 시스템을 구축하고 40년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표준을 세우며 성장해왔다. 식물 영양소의 효능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며 대표 제품을 육성해왔으며 2024년 5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 론칭을 통해 국내 식물 영양소 기반 건강식품 사업에 선도적으로 진입하고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식물성 건강식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