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24년 1월 11일

풀무원푸드앤컬처, 신년 맞아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 페이스북
  • 트위터

부산엑스더스카이 100층에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 전시 및 포토존 선보여

현장 도서 구매 시 굿즈 증정, 용띠 해 출생자 입장료 40% 할인 이벤트도

 

 

▲ 고객들이 부산엑스더스카이 100층에 마련된 트렌드 코리아 전시 공간을 둘러보고 있다.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출간하는 미래의창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는 매년 대한민국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을 분석하여 다음 한 해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 10개를 선정하여 알려주는 책으로, 매년 출간될 때마다 종합 1위에 오르는 베스트셀러이다.

 

이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은 2024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를 부산에서 가장 높은 장소인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만날 수 있는 신년 이벤트로 기획되었다. 트렌드 코리아는 시리즈 출간 시 매년 12지신 동물 띠에서 착안해 한 해의 타이틀을 정하고 있으며, 2024년 청룡의 해에는 ‘DRAGON EYES’를 메인 타이틀로 2024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를 소개한 바 있다. 

 

고객들은 부산엑스더스카이 100층에서 현재까지 출간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2012-2024) 전시를 볼 수 있으며, 청룡의 해 기념 포토존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전시 및 포토존 공간은 ESG 경영과 지역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친환경 기물 활용 행사 전문 기획사인 부산 소재의 ‘만만한녀석들’과 협업을 통해 마련되었다.

 

 

▲ 부산엑스더스카이 100층에 마련된 트렌드 코리아 전시 공간

 

 

부산엑스더스카이는 트렌드 코리아와 협업을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전망대를 방문하는 용띠 해 출생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인증 시 본인은 40%, 동반인은 30%(최대 3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트렌드 코리아 2024 도서를 구매한 고객들 중 선착순 350명을 대상으로 트렌드 코리아 전용 굿즈(마우스패드, 키링, 플래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부산엑스더스카이를 방문한 고객들은 전망대에서 해운대 해변,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 98층-100층 관람 동선에서는 '하늘 정거장' 컨셉으로 설치된 글로벌 캐릭터 '아기상어' 조형물과 포토존, 계단에 올라 해운대를 내려다보는 '스카이 게이트' 등 다양한 체험형 어트렉션도 즐길 수 있다. 또, 98층에 유니크한 키오스크 카페 매장과 Pick&Mix 전문매장도 새로 입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하여 고객분들에게 기억에 남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와 같은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며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금년 소비 트렌드를 둘러보신 모든 분들의 소원 성취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브랜드 레스토랑 사업 등 다양한 푸드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공유하는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를 운영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는 2022년 12월 ‘2023-2024 한국관광 100선’, 작년 7월 ‘2023-2026 코리아 유니크 베뉴 50선’에 선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마이스 시설로 인정받고 있다.

 

 

▲ 무원푸드앤컬처가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 전경

 

 

새롭게 리뉴얼 된 부산엑스더스카이 홈페이지에서는 이용 시설 안내 및 스카이99 레스토랑 예약 및 입장권 예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