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기업뉴스
  • 2023년 9월 21일

풀무원푸드앤컬처, 고용노동부 주최 ‘2023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 페이스북
  • 트위터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3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기업부문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공공 및 민간기관에서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에 대한 모범적인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한 기업을 우수기관으로 인증함으로써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기업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인증 제도이다.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4개 부처에서 공동으로 인증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인증과정을 총괄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서류심사, 현장심사, 인증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지난 18일 인증을 획득했다. 이날 총 91개의 기업에 대한 우수기관 인증이 수여 되었고 그 중 대기업은 16개 기업이다.

 

인증을 받은 기관은 인증 기간(3년) 동안 고용노동부의 정기 근로감독을 면제받으며, 인사 담당자를 위한 역량 제고 연수와 인적자원개발 상담을 제공받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능력 중심의 인재를 채용, 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았다.

 

인적자원관리부문에서는 대내외 경영환경변화에 대응한 채용정책(열린 채용, 공정한 채용, 적합 인재 선발, 산학 협력, 고용브랜드 강화)과 능력 중심 역량측정 도구개발 활용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승진제도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정부 시책 반영과 관련하여 여성 근로자 비율과 여성 관리자 비율이 높음을 인정 받았다.

 

인적자원개발부문에서는 CEO의 높은 의지와 중장기 목표 및 전략에 맞추어 사업장 별 교육훈련계획이 잘 수립되어 효율적으로 운용되고 있음을 우수하게 평가받았다. 풀무원 가치체계 기반으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신입사원(공채)과 관리자 교육 및 핵심인재를 육성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았다.

 

특히 풀무원푸드앤컬처의 현장 직무 실습 공간(조리 실습실, 식음료 실습공간) 확보, 현장 OJT 직무 교육의 특화, LOHAS 아카데미를 통한 회사의 비전, 미션, 인재상을 실현하는 교육과정 운영 등을 기업의 특장점으로 평가 하였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앞으로도 인적자원 개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푸드서비스 사업의 핵심자원인 조직원들의 역량 향상에 힘쓰며,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일과 조직에 보람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