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기업뉴스
  • 2022년 1월 21일

풀무원, ESG 대상 수상 다룬 ‘영구의 블랙돌’ 유튜브 콘텐츠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영구의 블랙돌’ 그 후, 풀무원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서 ESG 대상 수상

‘1세대 래퍼’ 주비트레인과 방송인 조영구가 중독성 강한 ESG랩 '지금은 ESG기(紀)’ 선봬

 

 

▲ 풀무원이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영구의 블랙돌’ 유튜브 콘텐츠를 공개했다.

 

 

풀무원이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영상을 공개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2021 ESG 우수기업’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콘텐츠(https://bit.ly/3Il1tKV)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한국 최고 권위의 ESG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한 2021년 ESG 평가에서 950개 상장사 중 최고 권위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콘텐츠는 풀무원의 ‘ESG 대상’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2월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을 찾아가 영상으로 담아낸 ‘영구의 블랙돌’ 두 번째 콘텐츠다.

지난해 10월에는 방송인 조영구가 풀무원의 ESG 현장을 직접 찾아가 풀무원의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소개한 바 있다.

‘영구의 블랙돌’은 연예계의 투자 꽝손으로 통하는 조영구가 세계 최대의 투자회사 ‘블랙록’을 위트 있게 패러디한 ESG 기업 탐방 콘텐츠이다.

 

이번 콘텐츠에서 조영구는 1세대 래퍼 주비트레인이 손잡고 ESG랩 ‘지금은 ESG기(紀)’을 선보였다.

ESG랩 ‘지금은 ESG기(紀)’는 ESG가 기업 경영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현 시대를 쥐라기, 페름기와 같은 특정 시기에 빗대어 표현한 신조어이다.

ESG가 주목받는 현 시대야 말로 지속가능한 기업의 시대며, 식물성 지향 식품을 비롯해 동물복지, 친환경 포장 등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풀무원이 대표적인 지속가능한 기업이라는 내용이다.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사회적, 환경적 문제 해결 및 가치 창출을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영구의 블랙돌’은 대중들에게 생소하고 전문적인 ESG의 개념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직설적이면서 솔직한 매력을 지닌 힙합을 선택했다.

작곡과 랩를 맡은 주비트레인은 “대중들에게 생소하고 전문적인 ESG 개념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ESG의 핵심이 ‘지속가능성’ 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ESG기업을 가장 오래된 식물인 은행나무에 비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방송인 조영구는 “지난해 영구의 블랙돌 1호로 선정한 풀무원의 ESG 대상 수상은 단순히 한 기업의 수상이 아닌, ESG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모두의 기쁨이다”며 “이번 풀무원의 대상 축하 랩인 ‘지금은 ESG기(紀)’랩이 ESG 정신을 보여주는 대표 음악이 되어 ESG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풀무원이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영구의 블랙돌’ 유튜브 콘텐츠를 공개했다.

 

 

▲ ‘영구의 블랙돌’ 콘텐츠 장면

 

 

지난해 ‘ESG대상’을 수상한 풀무원은 ▲우수한 환경경영체계를 기반으로 제품의 친환경성 제고 및 주요 환경성과 관리 우수 ▲제품의 생산부터 판매 단계까지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여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국내 상장기업 최고 수준의 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과 선도적인 전문경영인 체제 구축 등을 이유로 한국기업지배구조원으로부터 대상을 받았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한국 유기농의 아버지로 불리는 원경선 원장의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을 이어받아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 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이번 영구의 블랙돌 두 번째 콘텐츠를 통해 풀무원 ESG의 활동상 및 ESG 대상 수상 소식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구의 블랙돌’은 향후에도 풀무원 같은 제2, 제3의 진정성 있는 ESG 우량 기업을 발굴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  ‘영구의 블랙돌’ 콘텐츠 장면

 

 

▲ 풀무원은 지난해 12월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원장 심인숙) 주최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대상’을 수상했다. 풀무원 이효율 대표(사진 오른쪽)가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으로부터 ‘ESG 대상’ 상패를 수여받고 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