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19년 3월 25일

간헐적 단식, 저칼로리 식사…요즘 뜨는 다이어트법은? 먹으면서 살 빼는 건강한 다이어트 인기!

  • 페이스북
  • 트위터

몸매를 가려주던 두꺼운 외투를 벗어야 하는 따뜻한 날씨가 다가오면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과거에는 다이어트의 목적이 몸매나 체중 등 외모와 관련된 부분에 한정되었지만 점차 그 인식이 변화하여 건강과 몸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식생활을 개선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줄이는 시도보다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는 계속 섭취하는 건강한 다이어트의 필요성이 많이 강조되고 있다. 영양 과잉을 개선하는 간헐적 단식이 계속해 주목받고 있으며 편리하게 식단을 조절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도시락의 인기도 증가하고 있다.
 

 

 

 

간헐적 단식, 1일 1식, 저칼로리 식사…
요즘 유행하는 다이어트의 공통점은? 골고루 먹으면서 뺀다!

 

최근 다이어터들이 주목하는 독보적인 이슈는 바로 ‘간헐적 단식’이다. 몇 년 전부터 알려져 온 다이어트 방법이기는 하나 올해 1월 한 지상파 방송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다뤄지면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함께 화제가 되고 있는 ‘1일 1식’도 일정 시간 동안 음식물을 먹지 않고 공복 상태로 지낸다는 점에서는 유사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간헐적 단식은 음식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함으로써 우리 몸의 소화기관이 제대로 움직일 수 있는 휴식기를 주는 것이다. 주의할 점은 공복 후 식사를 할 때 폭식하면 안 되며, 식사 시간이 줄어든 만큼 매 끼니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식단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이다. 과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특정 음식을 집중적으로 챙겨 먹던 원푸드, 디톡스 다이어트와 달리 영양 균형을 고려해 골고루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스스로 필요한 식재료를 고르고 균형 잡힌 식단을 준비하기란 매우 번거롭기 때문에 작심삼일이 되기 쉽고, 잘못된 방식으로 진행하다가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간헐적 단식이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칼로리와 영양 균형을 맞춰 만들어진 건강 도시락 상품들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바쁜 다이어터를 위해 새벽 배송되는
칼로리 조절 도시락, 풀무원 잇슬림

 

 

 

풀무원 ‘잇슬림’은 임상영양사와 전문 셰프가 개발한 맛있는 프리미엄 칼로리 조절 식단으로 매일 새벽마다 집 앞으로 배송 받을 수 있어 간편하다. 기존의 다이어트 식품과는 다르게 샐러드, 덮밥, 정찬 형태, 간편식 등 다양한 스타일과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명을 통해 메뉴별 칼로리와 특징을 직관적으로 파악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잇슬림 제품으로는 한 끼가 정갈하게 차려진 정찬 형태의 ‘400 슬림식’, 요리형 샐러드 ‘300 샐러드’,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샐러드밀 ‘200 스팀샐러드’, 간편한 덮밥 타입의 ‘300 덮밥’, 컵밥 타입의 ‘미니밀’, 자연을 담은 건강밥상 ‘500 차림’이 있으며 맛있는 체중조절식품 ‘밸런스 쉐이크’가 있다. 더불어 목적과 기간, 스타일에 맞게 칼로리 조절을 할 수 있도록 하루 3끼 구성으로 설계된 칼로리 조절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식 사이트(http://www.eatsslim.co.kr)에서 나에게 맞는 잇슬림 제품과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 400 슬림식(좌), 300 덮밥(우)

 

 

바쁜 직장인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로 추천하는 ‘400 슬림식’. 활동량이 적은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평균 400kcal 미만, 나트륨 900mg 이하로 영양 설계한 칼로리 조절 식사이다. 잡곡밥, 일품요리, 샐러드, 곁들이찬으로 구성되어 가벼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다이어트 중 든든한 밥이 먹고 싶다면 ‘300 덮밥’이 있다. 덮밥 형태의 한 끼를 평균 300 kcal 미만의 칼로리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씨푸드 빠에야, 양배추 닭고기 덮밥, 두부조림과 렌틸콩밥, 매운 닭조림과 퀴노아밥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 300 샐러드(좌), 200 스팀샐러드(우)

 

 

300 샐러드’는 평균 300 kcal 미만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맞춘 요리형 샐러드다. 캐슈넛 펜네파스타 샐러드, 퀴노아 믹스빈스 샐러드, 무화과 리코타치즈 샐러드, 시저치킨 샐러드 등 총 10종의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튀기지 않고, 조리 가공을 최소화한 영양 가득한 토핑들을 곁들여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차갑고 신선한 샐러드와는 또다른 매력을 지닌 ‘200 스팀샐러드’는 단 시간의 습식조리를 통해 채소와 곡물의 유용한 영양 성분을 끌어올린 따뜻한 샐러드밀이다. 채소에 열을 가하면 세포벽의 단단함을 허물어 주기 때문에 우리 몸이 더욱 쉽게 채소의 영양분을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간헐적 단식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는 16:8 금식법(16시간 단식 후 8시간 안에 식사)에 도전한다면 잇슬림의 ‘칼로리 조절 1일 2식’을 활용하면 좋다.  일반인들이 가장 실천하기 쉬운 16:8 간헐적 단식 스케줄은 오후 8시 전에 저녁식사를 끝낸 뒤, 다음 날 아침을 거르고 오후 12시에 점심을 먹는 1일 2식이다. 잇슬림은 매일 다른 메뉴의 건강식이 배달되기 때문에 하루 두 번의 끼니에 폭식하지 않고 칼로리와 영양 균형을 잘 맞춰 식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이어터라면 단백질 보충제를 먹고 있거나 시도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지난 1월 출시된'150 프로틴밀'은 단백질 특유의 텁텁함을 개선해 맛있고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기능식이다. 단백질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퍽퍽한 닭가슴살, 삶은 달걀, 프로틴 파우더 등이 부담스럽다면 잇슬림의 단백질 강화 간편식을 활용해보면 어떨까.

 

 

 

 

150 프로틴밀은 식물성 단백질인 '대두' 분말에 저온 스팀방식으로 조리한 '계란흰자'를 베이스로 하고, 소스와 함께 조리된 닭가슴살을 토핑해 부드럽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대표 단백질 급원 세가지를 적절히 구성하여 평균 단백질 함량이 18g이다.

 

 

 

 

풀무원 잇슬림의 모든 제품은 식품안전센터를 통해 원료 및 완제품 안전성을 엄격하게 지키고 있으며, 극신선배송시스템과 주기적 유통온도 테스트를 통해 안전하고 신선하게 집과 직장으로 냉장 배송된다. 본격적으로 봄맞이 다이어트에 돌입했다면 칼로리와 영양 균형을 고루 갖춘 잇슬림과 함께 건강한 칼로리 조절을 실천해보자.

 

 

칼로리 조절할 때 든든한 지원군, 건강기능식품

 

칼로리 조절을 할 때 변비나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현재 하고 있는 운동이나 식사 제한이 몸에 무리를 가하는 건 아닌지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 만약, 영양 불균형이 원인이라면 건강기능식품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식사량 감소로 장이 불편하다면 충분한 물과 함께 유산균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풀무원로하스 ‘데일리 프로바이오틱스’는 한국인의 장 구조와 식습관을 고려해 설계되었으며, 9가지 혼합 유산균과 아연을 함유, 장내 유익균 증가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에너지 형성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종합비타민 역시 칼로리 조절을 할 때 챙겨 먹으면 좋다. 풀무원로하스 ‘테라타민’ 멀티비타민 미네랄 복합 제품으로,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을 하루 권장량 대비 최대 2,083%까지 함유해 에너지 대사가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정으로 합치지 않고 영양소간의 상호 작용을 고려해 3정으로 분리해 효과적으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베타카로틴, 비타민D, 비타민E를 함유한 ‘지용성비타민’, 에너지 생성과 대사를 돕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C를 함유한 ‘수용성비타민’, 신경과 근육 기능유지, 혈액생성, 항산화 등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이 한 팩에 각 1정씩 들어있다. 또, 해조류로 만든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여 소화도 용이하다. 하루 1번 섭취로 부담이 없으며, 멀티팩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여 뼈 건강을 지키고 골밀도 감소를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
올가 ‘풀비타 흡수가 좋은 칼슘 비타민 D’는 칼슘과 비타민D를 섭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국내산 패각에서 유래한 칼슘으로 만든 칼슘 420mg이 함유됐다.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를 돕고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비타민D도 5ug(200IU) 포함됐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도 있다. 올가 ‘풀비타 다이어트 CLA’는 공액리놀레산(Conjugated Linoleic AcidㆍCLA)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과체중인 성인의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공액리놀레산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물질이다.

 

다이어트 고민은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 해 본 적이 있을 정도로 현대인들에게 끝나지 않는 숙제로 남아있다. 무작정 굶어서 살을 빼다가 요요현상이 오거나 건강을 잃고 후회해 본 사람이라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지 이해할 것이다. 건강한 다이어트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를 도와주는 제품과 서비스들도 다양해졌다. 나의 상황에 맞는 제품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다이어트를 즐겁게 해 나간다면 틀림없이 더 가볍고 건강해진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풀무원 홍보팀

jyleeb@pulmuone.com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