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풀무원뉴스룸

  • 풀무원뉴스
  • 브랜드뉴스
  • 2018년 8월 24일

늦여름 폭염으로 떨어진 면역력, ‘장’ 건강을 사수하라!

  • 페이스북
  • 트위터

건강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 늦여름, 손쉽게 면역력 증진할 수 있는 ‘장관면역’ 제품 주목…. 프로바이오틱스 시장도 꾸준한 성장세 보여
식약처 기준치 프로바이오틱스 최대 함유한 ‘풀무원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슈퍼 블랙’부터 그린 알로에 ‘그린프리미엄베라골드400’까지

 

 

 

 

유례없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던 무더운 여름이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다.

요즘과 같이 더위가 한풀 꺾인 늦여름에는 자칫 폭염으로 누적된 피로와 저하된 면역력으로 인해 감염성 장염과 같은 질환에 노출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대표적인 여름철 장 질환인 ‘감염성 장염‘ 진료 환자는 여름철(7월, 8월)에 봄(3월, 4월), 가을철 (10월, 11월)보다 약 26.8%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여름을 건강하게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환절기를 대비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선 신체 최대 면역기관인 ‘장’내 환경 개선이 필수적이다. 인체의 장은 신체 면역 세포의 70% 이상을 다루기 때문에,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이 균형을 이루어야 면역력을 올바르게 유지할 수 있다. 건강한 장 관리가 신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짐에 따라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와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효과적인 장 건강 개선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인기 상승… 요거트형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장 면역력을 키우는 대표적인 방법으론 장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서 1차적인 방어막 역할을 수행하는 유익균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유해균을 억제하여 균형 잡힌 장내 환경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찾는 소비자층도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간한 `2017년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17년 한 해 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한 기능성 원료로 프로바이오틱스(21.6%)가 종합 비타민 (20.9%)를 앞지르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업계는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론 풀무원건강생활의 유산균 전문 브랜드 풀무원 프로바이오틱이 선보이는 요거트 타입의 건강기능식품 ‘풀무원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슈퍼블랙’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장 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 기능성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한 병에 글로벌 특허 유산균을 포함한 1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의 유산균이 함유됐다. 또한, 한 병(130mL)에 함유된 당은 8g에 불과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부원료로 슈퍼프룻 오디와 복분자를 함유하여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일일 배달 서비스로 매일 아침 신선한 제품을 편리하게 맛볼 수 있어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인기에 힘입어 프리바이오틱스 건기식도 인기 가세… 

프리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 유익한 역할을 하는 미생물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속에서 서식할 때 필요한 먹이 역할을 하는 물질로,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과 번식을 돕는 먹이 역할과 장 환경을 비옥하게 만들어 장이 자체적으로 유익균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인기도 상승세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BCC 리서치가 발표한 ‘원료별, 용도별 프리바이오틱스 시장규모(2017)’ 자료에 따르면, 프리바이오틱스 전 세계 시장 규모는 2017년 약 35억 원에서 2022년에는 약 60억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일양약품이 선보이는 ‘더순수 렛츠미 슈퍼 프리바이오틱스FOS’는 프락토올리고당을 주원료로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칼슘 흡수,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장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프락토올리고당 (3.3g)뿐 만 아니라, 치커리뿌리추출분말, 자일로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초유단백분말, 자일리톨 등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됐다. 또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분말타입으로 제공돼 전 연령층 모두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면역력 증진을 돕는 고농축 알로에 제품 인기… 배변 활동부터 피부 개선까지

알로에는 자극적 음식물,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 등 각종 원인에 의해 약해진 장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원료이다. 또한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면역 다당체’가 다량 함유돼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알로에 전문기업 그린알로에의 ‘그린프리미엄베라골드400’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장건강의 기능성을 인증받은 기능 식품이다. 순수 알로에베라겔을 1,000ml 용량 기준으로 400%로 담아내 알로에의 기능성인 면역다당체를 하루에 300mg을 섭생할 수 있게 제품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원료인 알로에는 미국 농림부가 인정한 유기농 알로에를 선택하였으며 제품에 단 1%도 중국산 원료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원칙과 식품의 제형도 식물성 연질캡슐로 진화시키는 등 고품질을 지향한다. 또한, 기능에 맞춰진 다양한 부원료도 국제 심포지엄을 통해 검증된 신소재를 기반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아 최상의 원료와 최고의 함량으로 퀄리티를 높여가고 있다.
 

인기뉴스